fanmaum_logo

부산 연등회 이번주까지에요

부산 연등회 이번주까지에요

 

 

 

부산연등회는 국가무형유산 연등회를 부산 지역에서 계승·발전시키는 전통문화 축제이다. 연등회는 약 1,2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고유의 문화로,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연등을 밝히며 서로의 행복과 평안을 기원하고 공동체의 화합과 번영을 도모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연등회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연등회로 등재된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그 전통성과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부산연등회는 봉축연합대회, 연등행렬, 전통등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함께 전통문화를 향유하고 계승·발전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0
0
댓글16
  • 스테파노
    부산 연등회가 이번 주까지라는 소식이네요 불빛으로 가득한 장면을 직접 보면 정말 장관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 주라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아서 시간 되면 꼭 한 번 보고 싶어지는 행사네요
    
  • 눈부신늑대R874314
    연등회가 진행되었군요. 볼거리를 놓쳐서 아쉽네요
  • 겸손한데이지N1635882
    연등에 불이 들어오면 반짝반짝 멋지겠네요
    이런 의미있는 행사 아주좋네요
  • 요르레히요
    부산 연등회 이번주까지라니 다음엔 시간 맞으면 꼭 가봐야겠네요
    밤에 보면 분위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백조
    다음 주면 부처님오신날 날이라서 이제 연등회가 끝났나 봐요
  • 대담한크랜베리U1784469
    연등축제 너무 이뻐요
    저녁먹고 산책코스로 너무 좋아요
  • 프로필 이미지
    세련된허머스X207525
    연등회 행사 정말 멋졌겠어요.
    밤에 보면 너무 예쁘더라고요.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부산연등회 이번주가 마지막 이군요
    가려면 얼른 다녀와야겟습니다
  • 겸손한데이지K224282
    부산연등회 한 번 가보고 싶어요 좋은 추억될 것 같네요 ㅎ 
  • 열린자두T126654
    부산연등회 진짜 유명한데 가보지는 못했어요.
    사람이 너무 많다고 하던데 한번 보러 가고는 싶네요
  • 프로필 이미지
    변치않는멜론F117359
    연등회가 멋질거 같아요
    다양한 행사도 궁금해요
  • 건강걸음
    부산연등회 밤에 가면 아주 예쁘겠어요
    구경가고 싶어요
  • 활기찬거미Z116693
    연등회 하고 있는지 몰랐네요ㅎㅎ 정보 감사해요
  • 즐거운사자K125300
    아 맞다 5월에 부처님 오신날이 있지~~ ㅋ
    갑자기 웬 연등행사인가 했다는요~ ㅋ 올해는 절에 등이라도 달아볼까봐요
  • 프로필 이미지
    자랑스러운사슴B1883216
    연등회 재밋겟네요
    전통문화 향유 계승 발전에 도움되겟네요 
  • 존경스러운햄스터H117015
    부산연등회 목적이 참 좋은것 같아요. 가보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