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구미 채미정 지금도 딱 걷기 좋은 곳입니다.

구미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일상적인 느낌나는.. 

그렇지만 역사적 명소인 채미정 추천합니다.

채미정은 조선 영조 44년(1768)에 야은 길재의 충절과 학문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된 정자라고 합니다.

길재는 고려가 망하자 벼슬을 사양하고 선산에 은거하며 절의를 지켰던 인물이라하는데 그의 충절을 중국 백이 숙제가 고사리를 캐던 고사에 비유하여 ‘채미’라는 이름이 붙었다네요.

정면 3칸, 측면 3칸 규모의 팔작집으로, 뒤편에는 길재의 충절을 기린 숙종의 어필오언구가 있는 경모각과 유허비각이 나란히 자리한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선비의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튼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끼리도 두런두런..

얘기하며 걷기에도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ㅋㅋ구미 채미정 지금도 딱 걷기 좋은 곳입니다.

 

0
0
댓글11
  • 스테파노
    구미 채미정은 지금처럼 날씨 좋은 때 걷기 딱 좋은 곳이지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산책하면 마음도 차분해지는 것 같아요
    
  • 눈부신늑대R874314
    채미정이라는 곳을 처음 들어봤어요. 고요한 분위기가 좋네요
  • 산뜻한앵무새N155401
    채미정이 있군요. 오래된 정자네요
  • 요르레히요
    요즘 걷기 딱 좋은 날씨죠
    풍경도 좋아 보여요
  • 백조
    사진 으로 보니까 분위기도 좋아보이고 한적 해 보이네요
  • 대담한크랜베리U1784469
    근처에 나무도 푸르르 있게 너무 좋네요 
    산책하기 너무 좋을거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세련된허머스X207525
    보기만해도 고즈넉하고 좋네요.
    주말에 이런길 산책하면 너무 좋아요.
  • 사랑스러운토끼J95105
    고즈늑한 분위기가 있는 채미정이군요ㆍ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곳이네요
  • 건강걸음
    구미 채미정 정자가 아주
    예쁘네요
  • 프로필 이미지
    자랑스러운사슴B1883216
    산책하기 매우 좋아보여요
    힐링되는 시간 가질수있겠어요 
  • 귀여운튤립J116971
    구미 채미정 걷기 좋은곳이군요. 사진보니 산책하면 힐링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