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벌써 서울엔 홍매화가 절정인 곳이 있는데요!

가볍게 산책도 하며 봄기운 느끼기에 좋은

'봉은사' 소개해드릴게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봉은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531

 

주차장

60분에 3천원, 이후 10분당 500원

경내 카페나 식당에서 1만원이상 이용시 2시간 무료 주차권 제공합니다!

 

찾아오시는방법

2호선 삼성역 6번출구 (600m)

7호선 청담역 2번출구 (800m)

9호선 봉은사역 1번출구 (100m)

 

아 그리고 홍매화가 핀 위치

주차장 옆과 영각 앞, 매화당 앞에 홍매화, 운용매화(하얀매화)가 

만개해있습니다 ^^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여기가 주차장 옆 홍매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영각 앞 홍매화에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매화당 앞에 홍매화와 운용매화가 활짝폈어요~)

 

 

서울에 강남 도심속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봄의 장소가

바로 '봉은사'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에서 봄꽃이야기를 하면 대부분 벚꽃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데

여의도 윤중로, 석촌호수, 남산 산책길 등등 이런 장소들이

먼저 생각나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은

벚꽃이 아니라 매화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그래서 매화가 피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됐다고도 얘기하죠^^

 

그중에서도 서울에가서 매화가 가장 먼저 피는 장소가

'봉은사'인데 이 '봉은사'는 강남 한복판에 있는 사찰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주변에는 높은 빌딩들로 가득하지만

'봉은사' 경내로 들어가는 순간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져요ㅎㅎ

 

도심 소음이 조금씩 멀어지고 차분한

공간이 펼쳐지는데 고즈넉하면서도 여유로운

산책도 가능합니다!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그리고 그 중심에서 붉은빛으로 피어 있는

매화나무가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더라구요^^

 

(특히 '봉은사' 홍매화는 색이 굉~장히 진한편입니다!)

 

연한 분홍색이 아니라 깊은 붉은빛(?)이라서

멀리서봐도 눈에 확 들어와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그래서 봄이 시작되는 시기마다 많은 동네분들이

'봉은사'를 찾아와 이 풍경을 직접 보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완연한 봄의 풍경을 감상하셔요ㅎㅎ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봉은사' 홍매화가 특히 유명해진 이유는

 

붉은 매화꽃과 전통 기와 건물 그리고 뒤로 보이는

강남의 높은 빌딩들의 조화가 너무 멋져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해요 ㅎㅎ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이 3가지 풍경이 한 장면안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너무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찍고 보면 서울이라는 도시의 독특(?)한

분위기가 한번에 담겨요ㅋㅋ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봉은사' 주변으로도 산책길이 있어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매화나무도 구경하고 따스한 봄바람을 느끼기에

너무 좋지 않나요 ~?!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사진으로 보는것도 좋지만 직접 매화 풍경을

보면 느낌이 완~전 달라요 ㅎㅎ

 

(저도 '봉은사' 홍매화 앞에 서서 사진찍었는데

봄이 시작됐다는 느낌을 확! 받았네요)

 

겨울동안 조용했던 공간이 갑자기 살아나고

산책하는분들, 사진찍는분들 등등 많은 분들을

볼수가 있었네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봉은사'의 사찰 분위기도 웅장하면서도

너무 멋지지 않나요ㅎㅎ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한 '봉은사'에서 거닐어보세요~

(홍매화만큼 이쁜 운용매화^^)

 

 

'봉은사'는 단순한 꽃만 구경하는 장소가 아닌

서울에서 봄을 가장 먼저 실감하게 해주는 장소인만큼

'봉은사'에 놀러오셔서 이쁜 홍매화와 운용매화도 구경하시고

완연한 봄 기운을 즐겨보시길 바래요~^^

 

 

 

 

 

 

2
0
댓글37
  • 고요한캥거루F127811
    홍매화 색감 대박이에요~
    봉은사 꽃이 너무 예뻐요!
  • 활기찬거미Q1817693
    봉은사 꽃들이 너무 예쁘네요
    봄이 온게 실감이 나네요
  • 용맹한파파야Y212956
    봉은사 매화가 절정이네요
    꽃보러 많이들 가겠어요
  • 상쾌한너구리F128331
    봉은사에도 꽃들이 피어났네요
    사진만봐도 정말 힐링되요
  • 아름다운양T207228
    봄기운 가득한 경내를 걸으면 힐링 되죠. 평온한 시간 보내신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도심 속 사찰에서 느끼는 여유가 참 좋네요. 봉은사만의 고요한 분위기가 잘 담겼어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R229384
    봉은사 얼른 가봐야겠어요 홍매화 한가득 넘 이쁘네여 
  • 이국적인망고스틴C128365
    홍매화 정말 예뻐요 와 사진만 봐도 봄이 온 게 느껴져요
    
  • 편안한키위N1804050
    봉은사 분위기 좋아보이네요
    한 번 가보고 싶네요
  • 눈부신늑대R874314
    봉은사에서 봄기운을 느끼셨군요. 절구경도하고 꽃구경도하고 좋네요
  • 기분좋은카네이션G244375
    봉은사 홍매화 진짜 빨갛고 예쁘네요.  
    강남 한복판에서 이렇게 봄기운 제대로 느끼기 좋겠어요.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서울에서 홍매화가 정말 멋있게 피는군요
    꽃구경 하며 봉은사 들러 봄을 만끽해야겠어요
  • 용맹한파파야B226756
    봉은사 꽃이 활짝피었네요 너무 이뻐요 
  • 망고
    강남 한복판에 이런 예쁜 사철이 있는지는 처음알았어요
  • art.m
    주차장과 지하철로 가는 길까지 설명 해 주셔서 편안해요
  • 해리포터
    여기 꽃 핀 거 보니까 진짜 봄 느낌이 나네요. 저도 가봐야겠어요.
  • 열린자두T126654
    와 봉은사 홍매화 너무 아름답네요.
    기회되면 봉은사는 꼭 가보고 싶어요
  • 아롱롱
    봉은사에도 벌써 봄이 왔네요~
    매화꽃과 운용매화 너무 이뻐서 가족들과 놀러가고싶어져요^^
    마타타
    작성자
    가족분들과 같이 놀러오세요 ^^
    사찰구경도 하시고 봄꽃도 보시구요~~
  • 맑은곰W120508
    봉은사 풍경 너무 이쁘네요~~ ㅎㅎ
    매화꽃이 엄청 영롱해요!
    마타타
    작성자
    매화꽃 색이 엄청 선명하더라고요^^
    저도 저기앞에서 인증샷 엄청 찍었네요
  • 기쁜기린Q129201
    강남 도심속 봄이 가장 먼저 오는 곳이 봉은사이군요 홍매화와 운용매화 실제로보면 더 멋있고 이쁘겠어요 
    마타타
    작성자
    홍매화와 운용매화 정말 이뻤어요 ㅎㅎ
    저는 특히나 하얀매화꽃이 가장 이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