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안녕하세요^^

경기도 수원에 사는 30대 여성이에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저희 동네

'서호천' 산책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름다운 봄 풍경까지 볼 수 있는 곳이라서

너무 추천드려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제가 사는 수원은 역사와 문화도 풍부한 도시지만

그만큼 봄 자연 경관 또한 너~무 매력적인 곳이에요^^

특히 '서호천' 산책길은 그 중에서도 도심 속에서도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소 느끼며

걸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은 수원의 대표적인 시내를 따라 흐르는 강인데

그 풍경이 사계절이 다~~~ 아름다워요^^

 

봄에는 청량한 계곡물이 흐르는 모습이 상쾌함을 느끼게 해주고

여름에는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면서 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나무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고

겨울에는 운치 있는 눈의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는

만능(?) 산책길이라고 할 수 있죠 ㅋㅋ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은 원래 조선시대부터 조성되어 왔고

이 동안에 광교산에서부터 신동아파트 부근까지

지금의 위치를 따라 흘러내려오고 있어요~!

 

과거에는 수원이 성곽으로 둘러싸여 있었기때문에

'서호천'은 주변 지역의 물을 수원성 안으로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또 농업과 어업에도 활용되면서 지역 경제에도 기여한 '서호천'이에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은 수원이 도시화되면서 하천 주변에는

주거지들과 상업지구들이 형성됐는데 그로 인해서

둘레길이 조성되어 동네 주민들의 산책로로

지금까지 아주 잘 활용되고 있어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에 봄이 찾아오면 산책길은

화려한 벚꽃들로 가득찹니다ㅎㅎ

 

그 아래로는 흐르는 계곡물이 상쾌한

봄바람과 어우러지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잡생각도 사라지고

봄 풍경을 즐기며 산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힐링되더라구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봄이 되니 노란 개나리꽃들이 만개하면서

산책길 가장자리를 황금빛으로 물들여놨네요 ㅎㅎ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그리고 산책로를 따라 흐르는 '서호천'에서는

오리떼들도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ㅎㅎ

 

봄 풍경과 하천에서 일광욕(?)하며 봄날을

즐기고 있는 오리떼들이 너무 귀여워 보였네요 ㅋㅋ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그리고 걷다 보면 다리가 나오는데

다리 밑에는 예쁜 벽화가 여러곳에 그려져 있어요^^

 

각각의 벽화마다 다양한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서

산책하는 동안에도 볼거리가 많은 산책길입니다!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을 건널 수 있게끔 이쁜 징검다리도

만들어져 있어서 반대쪽 산책로로도 빙~ 둘러가지 않고

중간에서 건너갈 수 있도록 조성해놨어요~!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징검다리 위에서 찍은 사진인데 풍경이 너무 이쁘죠?!

 

시냇물의 소리와 바람소리마저도 힐링되고~

양 사이드에는 벚꽃나무와 개나리꽃들이 만개해서

봄의 기운을 완전히 느낄 수 있는 산책길이랍니다~^^

 

 

포근한 봄 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서호천' 산책길

 

 

'서호천' 산책길은 일자로 평탄하게 조성되어 있어서

걷기에도 편하고 이제 따스한 봄이 왔으니 여러분들도 

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끼며

가볍게 산책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2
0
댓글37
  • 고요한캥거루F127811
    분위기가 소박하고 예뻐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네요~
  • 상쾌한너구리O116531
    사진만 봐도 산책로가 정말 평화로워요
    저도 이번 주말에 꼭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 상쾌한너구리F128331
    산책길이 너무 예뻐요
    사진만봐도 걸어보고싶어요
  • 편안한키위N1804050
    서호천 산책길 잘되어있네요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아요
  • 아름다운양T207228
    물길 따라 벚꽃이 핀 풍경이 참 평화롭고 아름답네요.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며 봄의 여유를 즐기기 최고의 장소네요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서호천 산책로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걷기 딱이죠! 시원한 물소리 들으면서 광합성 하면 힐링 그 자체임.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서호천 산책길 진짜 조성이 잘 되어있네요
    봄 기운을 아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 수환최고
    서호천 정말 멋진곳이네요
    날씨 좋은날 산책하면 기분 최고일꺼같아요
  • 망고
    공원이 넓기도 넓어 보여요. 날씨 좋을 때 산책하기 좋겠어요
  • 해리포터
    꽃들도 가득해 보이고 자연을 느끼면서 걷기 좋겠네요
  • 신뢰할수있는망고123
    가볍게 산책하기 좋죠 
    힐링이 되더라구용
  • 마타타
    우와... 서호천 봄 풍경도 너무 멋지네요~
    힐링 산책 100% 가능할거같아요!
  • 아롱롱
    서호천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봄 지나기전에
    벚꽃 구경하러 가야겠어요~~ 풍경이 너무 이쁘네요^^
  • 명랑한삵B1881032
    서호천에 대해 알게됐네요. 수원가면 가봐야 겠어요
  • 겸손한데이지K224282
    봄의 기운이 정말 가득 느껴지는 곳이네요 ㅎㅎ 
  • 창조적인장미I211870
    산책길이 너무 좋네여
    잘 되어있는 거 같아요
  •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서호천' 산책길
    가서 걷고 싶네요 !ㅎㅎㅎ
  • 프로필 이미지
    또산보는하이바라
    벌써 벚꽃이 저렇게 막 떨어졌네요. 이 동네는 이제야 조금 피었거든요. 완전 봄봄 이네여~~
  • 경이로운호랑이F116813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산책길입니다.
    맑은곰W120508
    작성자
    맞아요 ㅎㅎ 볼거리도 가득하고 우선 풍경이 너무 이뻐요~
    하천과 봄꽃들의 조화가 아름답더라구요
  • 뛰어난하마V1882729
    산책하기 정말 좋은 하천길이네요
    운동도하고 힐링도 하면 너무 좋을듯
    맑은곰W120508
    작성자
    맞아요 ^^ 운동도하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넘 좋아요!!
    저의 최애 산책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