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아침 겸 점심으로 무어묵국..오뎅무국?을 끓여먹었네요...

아침으로 뜨끈하게 무어묵국(?) 먹어요.

 

서울 사는 50대 남성입니다

사진이 왜 이렇게;;제목 그대로 오뎅국 끓였습니다....

레시피는 쓰기도 민망할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나박 썬 무와 오뎅을 잘 넣고 끓이고..

조미료 가루와 국간장 후추...등으로 간을 맞춰 주면 됩니다...

무가 익는 시간이 오래 걸려 무부터 먼저 끓여주고... 그래도 얼마 안 걸리고 후딱 끓일 수 있습니다. 

요즘 봄철에 무 가격이 제법 나쁘지 않네요 부담없이 해 먹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월요일 한주도 잘 시작해봅시다. 

0
0
댓글23
  • 존경스러운햄스터S116515
    뜨끈한 국물 먹으면 속까지 풀릴 것 같아
    오늘처럼 든든하게 챙겨 먹으면 하루가 힘나지
  • 발랄한자두Y212566
    무 넣고 어묵탕이네요
    시원한 맛이에요
  • 활기찬거미Q1817693
    사진만 봐도 시원한 국물이네요
    해장으로도 딱 좋을거 같아요
  • 강인한사과O1889341
    시원한 무와 고소한 어묵이 들어간 국물 맛이 정말 일품이겠어요. 정성껏 끓인 따뜻한 국 한 그릇에 속이 아주 든든해지겠네요.
  • 편안한키위N1804050
    무어묵국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따뜻한 국물이 최고죠
  • 심쿵하는앵무새L126724
    오뎅무국 시원하겠어요
    국물이 진짜 깊어보여요
  • 아낌없는안개꽃J214185
    무 많이들었네요
    너무좋다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무와 오뎅을 잔뜩 넣고 끓이셨네요
    달큰한 무와 오뎅 조합이 편안하고 좋죠
  • art.m
    아침 점심으로 먹기 편할 것 같은  뭇 ㅅ국 이네요 속 편하겠어요
  • 해리포터
    일본 느낌이 나는 오뎅 국이네요. 짭짤하고 맛있겠어요.
  • 신뢰할수있는망고123
    오뎅 넣은 국이네요
    국물이 최고네요
  • 프로필 이미지
    믿음직한미어캣A117238
    너무 재밌는 국 조합 입니다.
    맛있기로는 최고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저는 이런 간단한 요리도 레시피 꼭 필요한...ㅎㅎ
    뚝딱뚝딱 잘 만드시나봐요 
  • 기적적인자몽C1576955
    사진만 봐도 시원한 국물이네요
    해장으로도 딱 좋을거 같아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오 오뎅 가득이네여
    너무 맛있겠어용 ㅠㅠ
  •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제대로 요리하셨네요 ㅎㅎ
    맛있어보여요 !ㅎㅎ
  • 프로필 이미지
    또산보는하이바라
    오뎅탕 끓이셨나봐요. 무랑 많이 들어가서 푸~~욱 끓이면 깊은 맛이 나겠는 걸여~~
  • 마음이따뜻한관중D116890
    오뎅무국 맛있을 것 같아요. 저도 끓여서 먹어봐야겠어요 
  • 즐거운사자L133900
    어묵탕 무만 넣어도 맛있죠
    맛있게 드셨겠어요 
  • 무한한오리N227020
    오뎅국 끓이셨군요
    국물 시원하고 맛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