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이안대군 큰 그림이 다 조카 때문이었다는 게 슬퍼요

이안대군 큰 그림이 다 조카 때문이었다는 게 슬퍼요

 

“무서우면 제게 오셔야 합니다. 언제든이요” 이 대사가 너무 조용하게 들어오는데 그게 더 슬프네요
아기 전하가 왜 계속 숙부만 찾았는지 그리고 이안대군이 왜 섭정을 놓을 수 없었는지 다 이 한마디에 담겨 있는 느낌이었어요.

권력의 도구로만 쓰이다가 버려질 수도 있는 조카를 끝까지 지키려고 했다는 게 뒤늦게 보이니까 더 슬펐고요.
서로에게는 유일한 안전한 사람인데 그걸 지키기 위해 이안대군이 계속 버텨온 거라는 게 느껴져서 관계성이 너무 처절하게 다가왔어요

 

0
0
댓글4
  • 프로필 이미지
    편안한키위P229650
    조카를 지켜주려는 삼촌의 
    마음을.잘 연기 하는거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순수한악어E129337
    조카를 위해서 그동안 많이 배려하고 생각해주는 모습이 많이 나왔지요나이가 너무 어린 왕이라 힘들어 보였어요
  • 존경스러운햄스터H117015
    이안대군은 정말 진심으로 조카를 지키고자 노력했어요. 그 마음이 대단했구요 
  • 사랑받는토마토T193968
    저도 너무 슬펏어요
    끝까지 지키는모습좋앗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