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안녕하세요

경기도 수원에 거주하는 30대 여성입니다^^

저는 낮 산책도 좋아하지만 가을 밤 이쁜 야경을

보며 걷는것을 더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가을 바람도 쐴 겸 동네 근처 '연무대'를

다녀왔습니다ㅎㅎ!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연무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향동 153-11

 

 

주차장

1회 30분 - 900원

(30분 이후로는 10분당 400원, 경차/친환경차량 등 50%감면 혜택)

 

 

 

저는 집에서 10분거리라 걸어왔지만 

멀리서 오시는분들은 연무대 자차를 타고 오셔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ㅎㅎ

기본주차비가 약간 비싼거같긴 하지만

'연무대' 산책길 코스가 엄청 길지 않아서

후딱 돌기에도 너~무 좋아요^^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저녁을 먹고 집안일 좀 하다가

소화 시킬 겸 온 '연무대' !!

 

밤에 본 연무대 풍경도 은근 분위기 있고

멀리서 보이는 열기구까지 낭만적이게 보이더라구요!!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이게 뭔가 싶었는데

 

바로 '국궁체험' 으로 외국인들이

기본자세와 활쏘는 방법을 설명듣고

체험을 많이하는 장소였어요 ㅋㅋ

 

(되게 신기하죠?)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조선시대 왕만 사용할 수 있었던

곰 과녁을 현대에서는 누구나 왕처럼 활쏘기를

할 수 있다는게 ..ㅎㅎ

 

 

저도 나중에 낮에 오면 한번 해보고 싶네요~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연무대 옆에 보면 건물이 하나 보이는데

여기가 수원 화성 둘레길 코스 중 하나로

'동장대코스'로 들어가는 입구가 옆쪽에 있어요 !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동장대 모습을 보고 오른쪽에 있는

작은 문을 통해 수원 화성 둘레길 따라서

가면 걷기 좋은 코스가 딱 보입니다^^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너무 늦은시간대에 가도 야경은 너무 이쁘지만 사실.. 

혼자가면 좀 무서워서 2인 이상 같이 가시길 추천드려요^^)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낮에 왔으면

옆에 잔디도 넓게 깔려 있어서

하늘의 파란색과 잔디의 푸릇한 색의

조화가 더 이뻤을거같긴 하네요 ㅎㅎ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성벽 위쪽에는 여장 방어 시설이 보이고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연무대를 이어 수원 화성 둘레기를 걷다 보면

동북공심돈 - 동북노대 - 창룡문 순으로  보일거에요 ㅎㅎ

 

역사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천천히 산책하면서

관찰하기 너무 좋은 산책길 코스입니다 !!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그리고 보이는

'플라잉 수원' 열기구!!

 

열기구는 21:30분까지만 하는데

한번 타실때 성인 1분 기준 2만원이니

산책하시다가 열기구타고 노을 야경을

보고싶은신분들 꼭 한번 타보세요^^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이쁜 '연무대' 산책길

 

 

뭔가 뻥 뚫린 넓은 풍경을 보며

시원한 가을 바람 맞으며

야경 산책을 하니 기분전환도 되고

이 시간에 오면 사람들도, 관광객분들도

많이 없어서 혼자서 여유롭게 산책하기 너무 좋았네요^^

 

 

예쁜 풍경 보면서 산책과 야경, 밤에 걷기 좋은 화성 성곽길로

창룡문에서 연무대까지 걷는 산책 코스 완전 추천드릴게요!!!

 

(요즘 6시만 되도 날씨가 많이 어두워져서

오후 4시쯤 가서 풍경도 눈에 담고 해질녘 이쁜 풍경과 

해지고 나서의 모습을 모두 다 볼 수 있는

시간대라서 저 시간에 산책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ㅎㅎ)

 

 

 

 

 

 

2
0
댓글44
  • 대담한크랜베리F128669
    야경이 정말 너무 예쁘네요 저 야경을 벗 삼아 놀고 싶네요
  • 존경스러운햄스터S116515
    연무대 가을 밤 야경 사진 보니까 산책 가고 싶어져요
    조용하고 분위기 좋아 보여서 힐링 될 것 같아요
  • 위대한코끼리K116512
    가을 밤 야경이 너무 예뻐서 발길 멈춰져요
    천천히 걷기 딱 좋은 코스 같아요
  • 사랑스러운토끼O116505
    사진만 봐도 공기 좋은 가을밤 느낌이 전해져요
    천천히 걸으면서 산책하기 딱 좋아 보여요
  • 발랄한자두Y212566
    가을 밤 야경이 멋지네요
    성곽길 걸으면 되겠어요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고즈넉한 분위가 좋네요
    야경 산책이 즐거울거 같아요
  • 상쾌한너구리F128331
    연무대 산책길이 너무 좋네요
    여긴 밤에 걷기도 정말 좋아보여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Y139584
    연무대 산책길이 조성이 잘되어있군요
    야경도 너무나도 예쁜곳같네요
  • 이국적인망고스틴C128365
    사진만 봐도 정말 가슴이 뻥 뚫리네요 야경이 참 예뻐요
  • 마음이따뜻한관중D1474090
    12시땡하면 성벽조명 꺼버려요
    그전에 가시는거 추천함
  • 겸손한데이지
    멋진 곳이죠
    즐감합니다
  • 기적적인자몽C1576955
    와 야경이 엄청나게 느낌 있네요.
    저도 한번 구경가고 싶어요.
  • 아롱롱
    야경 즐기며 걷는 산책도 너무 좋지요~^^
    화성 성곽길 구경하며 걸으면 완전 힐링될거같아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완전 힐링 그 자체에요~~^^
    전 방금전에도 다녀왔는데 운치있는 야경에 눈을 못뗐네요
  • 마타타
    연무대 밤 야경도 너무 멋지네요~
    혼자가면 그래도 좀 무서우니 남편 데리고 가야겠어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아무래도 가을밤 산책은 좀 어둡긴 하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야경은 못놓치니~ 남편 데리고 꼭 산책하러 놀러오세요
  • 유머있는바다Q1658157
    야경이 너무 멋져요 수원가면 가보고 싶은곳이네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수원오시면 연무대 산책 꼭 해보세요^^
    단풍나무도 멋있지만 전통+현대미를 고스란히 느끼실 수 있어요!
  • 호기심많은두루미U226133
    연무대 낮에는 가봤는데 밤에 가면 이런 느낌이군요.
    야경이 예뻐서 밤에 방문해볼게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낮에 연무대 가보셨군요!! 대박 ㅎㅎ
    낮과 밤 느낌이 많이 다르죠?
  • 열린자두T126654
    와 연무대 처음들어보는데 너무 좋네요!
    진짜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맑은곰W120508
    작성자
    열린자두님 연무대 처음 들어보셨군요 ㅎㅎ
    야경이 정말 아름답고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는곳이에요~
  • 낭만적인라일락
    밤 야경이 너무 예쁜 연무대네요
    야경보면서 화성 성곽길 걷고 싶네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야경보면서 화성 성곽길 엄청 운치있어요~
    조명에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흔들리는 단풍나무들도 진짜 이쁘더라구요 ㅎㅎ
  • 프로필 이미지
    재치있는계단N948234
    연무대 야경이 근사하네요.
    수원시민들이 쉽게볼 수 있어서  행복하겠어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수원시민들이 사랑하는 장소에요~^^
    낮에 가면 관광객분들도 많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덕분에 멋진풍경사진 잘 봤습니다
    야경이 정말 멋지고 아름답네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야경풍경 정말 멋지죠 ?ㅎㅎ
    저는 낮보다는 밤에보는 풍경을 더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