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안녕하세요

전남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습하고 덥고

만사가 다 귀찮고~ 몸은 무겁고 

집에서 밥해먹기는 너무너무 더 싫고~

이런날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와 초계국수 맛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번주에 시흥으로 가족 나들이 다녀왔는데

지인 추천으로 다녀온 맛집~ 여기 완전 추천드립니다 ㅎㅎ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전라도 팥칼국수]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857번길 12

 

영업시간 - 매일 10:00~20:30 하절기

               매일 10:00~20:00 동절기

(브레이크타임 14:50~15:30)

 

 

전라도 팥칼국수 가게 외부 모습~ 딱 봐도

맛집인게 느낌이 팍팍 오시죠 ?!

스타벅스 옆, 마을회관 옆에 위치한 가게에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가게 앞 주차장은 큼직큼직하게 있고

주차도 꽤 많이 수용가능한 크기라

주차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여기는 대기장소인데,

저희 가족은 평일 저녁시간 6시 땡! 하면 바로 입장

할 수 있도록 시간맞춰 갔어요 ~ 

주말이나 점심/저녁시간에는 항상 대기가 있더라구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내부 모습은 4인테이블/8인테이블 등

넓어서 가족 외식으로도 딱~ 안성맞춤이에요 ㅎㅎ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여기는 상호명이 [전라도 팥칼국수]이지만

계절메뉴도 판매합니다 ~

 

바로 냉 콩국수와 냉 초계국수 !

 

여기가 또 이게 별미라고 하더라고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생생정보통에도 방영되었던 맛집이고

팥칼국수로 유명한곳인데 다른 메뉴들도 정~~말 맛있습니다 ^^

 

여름에는 무조건

초계국수 ! 아니면 콩국수 !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이거 !! 열무김치 !!

진짜 리필을 3번.. 4번까지 하고 진짜 집에

포장해갖고 가지고 가고 싶을정도로.. 진짜 시~~~원... 개~~~운

아삭아삭한 맛이 정말 일품이에요 ㅋㅋ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초계국수와 팥칼국수 등-장 !!!!!!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콩국물 보이시나요 ..?

이거 정말 찐~~하고 찐한 콩국물이고

고~소하니 간은 살짝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정말 맛납니다.

 

간이 더 필요한경우에는 설탕/소금 골라서 넣고 드시면 됩니다

(저는 참고로 설탕파 ^^..)

 

면발도 쫠깃쫠깃 ~~

면사리 추가도 가능해서 저는 항상가면 면사리 추가합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이 초계국수 육수는..

진짜 집에서 얼려서 물 대용으로 먹고싶을정도로

입에 촥촥 감기는 육수맛이에요 ㅋㅋ

새콤? 살짝달콤? 감칠맛이 최고입니다 ^^

 

면발도 쫄깃쫄깃 탱탱~ 거기다 닭살코기도 듬뿍

들어가있어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부족하면 식초나 겨자 추가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기본반찬으로는 딱 2가지 나와요

열무김치와 배추김치 ㅋㅋ 

 

(이 열무김치 한번 맛보시면 몇접시는 더 드실거에요 아마도..)

 

더운 여름 시원하게 후루루룩 먹을 수 있는 <콩국수 맛집>

 

말이 필요 없는 맛~

모두가 꼭 드셔봤으면 좋겠는 맛 ~

 

왜이렇게 지인이 강력추천한지 알거같은 가게였어요 ㅋㅋ

수제 면발이라서 그런지 정말 면이 쫄깃쫄깃하면서도 탱탱하고

밀가루 맛이 전혀 아닙니다ㅎㅎ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콩국수와 초계국수 여름 가기전

저처럼 볼일보러 왔다가, 나들이오셨다가 근처 오시게 되시면

시원하게 후루루룩 드실 수 있는 콩국수 , 초계국수 한그릇 어떠세요 ~ ??

 

 

 

2
0
댓글50
  • 이끌어내는고라니M1858196
    후루룩 들이켜고 싶네요
    너무 시원해보여요
  • 발랄한자두L210366
    습하고 지치는 날씨에 딱 어울리는 메뉴 소개라 공감이 많이 돼요
    가족 나들이 중에 찾은 맛집이라 더 믿음 가고 꼭 가보고 싶어져요
    
  • 부드러운다람쥐W116530
    고소하고 차가운 맛은 여름에 딱 맞네
    이 집은 비주얼만 봐도 벌써 시원해져
  • 애착이가는무궁화P129186
    초계국수도 매력 있어 보여요 
    저는 그게 꼭 보고 싶네요 
  • 아름다운양P210228
    여름엔 콩국수죠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 열정적인라임L227552
    더울때는 밖에서 사먹는게 답이에요 그래도 어제 오늘 좀 풀린거 같네요
  • 이국적인망고스틴O129765
    이름은 전라도인데 위치는 경기도였네요 이름 덕에 장사가 더 잘되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사랑스러운토끼F249205
    콩국수 여름 대표메뉴중 하나인거같아요!
    저는 근데 콩국수 안먹어서 아쉬워요ㅠㅠ
  • 프로필 이미지
    자유로운독수리J249207
    식당이 진짜 맛집 분위기네요 ㅎㅎ
    콩국수 정말 좋아하는데 여기도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 기쁜기린G117001
    시원한 콩국수 너무 맛있습니다 너무 더워서 다시 비가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 프로필 이미지
    밝은펭귄W121002
    어제 콩국수는 먹었고요
    초계국수는 한번도  못먹어봤어요
    아롱롱
    작성자
    밝은펭귄님은 초계국수 한번도 안드셔봤군요 ㅎㅎ
    그럼 올 여름 초계국수 어떠신가요 새콤달콤한 육수에 닭코기가 아주 맛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순수한악어E129337
    주차장도 넓고 나오는 김치와 반찬들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콩국수 국물이 진짜 진해보여요 초계국수 육수는 정말 시원해보여요
    아롱롱
    작성자
    김치도 간략하게 나오는데 저 김치들이 진짜 막강합니다 ㅋㅋ
    왜 다른 반찬이 필요없는지 알겠더라구요
  • 마타타
    콩국수... 다른집과는 다른 맛인가보네요 ㅋㅋㅋ 강력추천해주시는거보니..
    열무김치 올려서 콩국수 먹어도 맛있을거같아요 ㅎㅎ
    아롱롱
    작성자
    열무김치 올려서 콩국수 돌돌말아 후루룩 먹으면 금상천화이지요~
    마타타님도 꼭 한번 드셔봤으면 좋겠네요 ㅠㅠ
  • 맑은곰W120508
    면발도 직접 만든 수제면발이라구요 ?! 대박...
    콩국물도 엄청 진해보이고 ㅠㅠ 초계국수도 맛나보이고.. 뭘먹어야하나요...
    두개 다먹어야하나요 ㅋㅋㅋ
    아롱롱
    작성자
    그래서 면발이 더 쫄깃쫄깃 했어요 ㅎㅎ 
    콩국물도 넘 고소하고 ~ 맑은곰님 두분이서 오시게 되면 각각 한개씩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
  • 세련된허머스O1591225
    제가 좋아하는 메뉴 반찬이 다있네요
    꼭 가봐야겠습니다 
    아롱롱
    작성자
    세련된허머스님도 열무김치 좋아하시나요 ㅋㅋ
    이 가게 열무김치도 진짜... 판매했으면 좋겠어요
  • 빠른나무늘보K229092
    초계국수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궁금하네요
    열무김치도 엄청 칭찬하셔서 먹어보고싶어요
    아롱롱
    작성자
    빠른나무늘보님은 초계국수 한번도 안드셔보셨군요 ㅎㅎ
    새콤달콤하면서 너~무 맛있어요 거기다 닭살코기까지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좋구요 
  • 이끌어내는고라니L229996
    후루룩 먹기 좋겠어요 떼깔이 미쳤어요
    아롱롱
    작성자
    때깔 장난아니죠 ㅋㅋㅋㅋ 콩국수 국물도 한번 드셔봐야하는데..ㅠㅠ
    진짜 엄~~~~~청 진하면서 영양 가득한 맛이에요
  • 유머있는바다O711957
    면발도 직접 뽑나봐요
    새콤하면서 시원한 초계국수 제 스타일이네여
    아롱롱
    작성자
    네 면도 수제로 반죽해서 만드시는거같아요 ㅎㅎ
    초계국수도 정말 맛있어요 ^^
  • 자랑스러운사슴M714716
    여름에는 역시 콩국수네요
    저도 콩국수 설탕파입니다
    아롱롱
    작성자
    콩국수 후루룩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저도 설탕파에요 동지네요!ㅋㅋㅋ
  • 탁월한원숭이J216317
    여름에 시원한 콩국수 초계국수 넘 좋죠.
    주차장도 넓어 더 좋네요.
    아롱롱
    작성자
    주차장이 협소하거나 없으면 가기도전에 짜증부터 나죠 ㅠㅠ
    근데 여기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에도 편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