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안녕하세요ㅎㅎ
전라도에 사는 50대 남성이에요~
전주 출신인 데프콘님이 인정한 제가 사는 동네에
있는 <메밀소바>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메르밀진미집> 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94
영업시간
10:00 - 20:00
<메르밀진미집>은 Since 1975 할아버지가 찾던
식당을 아들과 딸이 이어가고 이제는 손자, 손녀까지
함께 방문하는 전주의 60년 전통 전주 3대 메밀 소바
맛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삼대째 이어오는 식당답게 여기 동네 현지분들도
인정하고 여름 되면 꼭 찾는 맛집이에요!
매장 바로 옆 작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앞에 천이 있어 골목골목 주차도 가능합니다^^
남부시장 천변주차장 또는 남문한옥주차장은
1시간 지원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매장 규모는 생각보다 넓은편이고요!
면 요리 특성상 회전율도 빨라서 웨이팅이 있어도
금방 빠져서 걱정 하실 필요 없어요 ㅎㅎ
날이 더워서 그런지 매장 안쪽으로 줄이 형성되는데
직우너분의 순서 정리나 자리 안내를 체계적으로 해주셔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메르밀진미집>의 대표 메뉴는 당연
메밀소바, 비빔소바, 콩국수에요~!
달콤한 쯔유가 매력적인 메밀소바도 유명하지만
콩국수에 소바면을 적셔 먹는 메밀콩국수 조합도 별미에요^^
쑥떡콩국수나 흑임자콩국수처럼 다른곳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메뉴들도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지널 소바 하나와 땡초 소바 하나 주문했어요^^
1,000원 차이로 육수에 고춧가루와
청양고추가 올라가는게 오리지널 소바랑 다른점이에요!
처음에는 큰 차이가 있나? 싶었는데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청양 고추를 하나씩 집어먹고 있더라고요 ㅋㅋ
매콤한맛이 은근히 중독적이라 매운 음식 좋아하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땡초 소바에요^^
면과 육수가 따로 담겨 나왔는데 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한 이유가 있더라고요~ㅎㅎ
사실 데프콘님이 나온 방송도 봤었는데
거기서 제작진분들까지 먹어본 소바중에서
제일 맛있다고 극찬할만큼 진짜... 너무 맛나요^^
시원하면서도 면빨이 완전 쫄깃쫄깃~~!
메밀면 자체가 '농포문답'에도 기록되어 있을만큼
몸에 좋은 메밀을 볶음가루로 만들어 면을 뽑는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면발이 더 고소해요 ㅎㅎ
소바와 돈까스 조합은 절대 빠질 수 없어서
사이드 메뉴로 돈까스도 함께 주문해버렸어요 ㅋㅋ
돈까스느 딱 기본에 충실한 스타일이고
바삭한 튀김과 담백한 소바가 잘어울려서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아이와 함께오신다면 아이 메뉴로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네이버 리뷰 이벤트로
콩물을 한 잔 맛볼 수 있는데요~!
100% 국산콩을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진하게
갈아낸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한입 마시는 순간
고소함을 넘어서 진~한 콩의 풍미가 확!! 느껴졌네요
오히려 다음에는 소바 말고 콩구수를 제대로 먹으러
와야겠다고 생각들 정도로 엄청 고소했습니다
밀키트와 택배 판매도 함께 하고 있어서
전주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ㅎㅎ
(그래도 제 생각이지만.. 밀키트보다는 원래 식당가서
먹어야 더 맛있는거 아시죠...?!)
전주한옥마을 근처에서 시원한 여름 별미 한끼 식사
찾고 계신다면 전주 3대 소바 맛집인 <메르밀진미집>
완전 강추드리고! 오리지널 소바와 땡초소바, 콩국수까지
한번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