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안녕하세요ㅎㅎ

전라도에 사는 50대 남성이에요~

전주 출신인 데프콘님이 인정한 제가 사는 동네에

있는 <메밀소바>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메르밀진미집> 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94

 

영업시간 

10:00 - 20:00

 

 

<메르밀진미집>은 Since 1975 할아버지가 찾던

식당을 아들과 딸이 이어가고 이제는 손자, 손녀까지

함께 방문하는 전주의 60년 전통 전주 3대 메밀 소바 

맛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삼대째 이어오는 식당답게 여기 동네 현지분들도

인정하고 여름 되면 꼭 찾는 맛집이에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매장 바로 옆 작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앞에 천이 있어 골목골목 주차도 가능합니다^^

 

남부시장 천변주차장 또는 남문한옥주차장은

1시간 지원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매장 규모는 생각보다 넓은편이고요!

면 요리 특성상 회전율도 빨라서 웨이팅이 있어도

금방 빠져서 걱정 하실 필요 없어요 ㅎㅎ

 

날이 더워서 그런지 매장 안쪽으로 줄이 형성되는데

직우너분의 순서 정리나 자리 안내를 체계적으로 해주셔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메르밀진미집>의 대표 메뉴는 당연

메밀소바, 비빔소바, 콩국수에요~!

 

달콤한 쯔유가 매력적인 메밀소바도 유명하지만

콩국수에 소바면을 적셔 먹는 메밀콩국수 조합도 별미에요^^

 

쑥떡콩국수나 흑임자콩국수처럼 다른곳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메뉴들도 있습니다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저희는 오리지널 소바 하나와 땡초 소바 하나 주문했어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1,000원 차이로 육수에 고춧가루와 

청양고추가 올라가는게 오리지널 소바랑 다른점이에요!

 

처음에는 큰 차이가 있나? 싶었는데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청양 고추를 하나씩 집어먹고 있더라고요 ㅋㅋ

 

매콤한맛이 은근히 중독적이라 매운 음식 좋아하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땡초 소바에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면과 육수가 따로 담겨 나왔는데 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한 이유가 있더라고요~ㅎㅎ

 

사실 데프콘님이 나온 방송도 봤었는데 

거기서 제작진분들까지 먹어본 소바중에서 

제일 맛있다고 극찬할만큼 진짜... 너무 맛나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시원하면서도 면빨이 완전 쫄깃쫄깃~~!

메밀면 자체가 '농포문답'에도 기록되어 있을만큼

몸에 좋은 메밀을 볶음가루로 만들어 면을 뽑는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면발이 더 고소해요 ㅎㅎ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소바와 돈까스 조합은 절대 빠질 수 없어서

사이드 메뉴로 돈까스도 함께 주문해버렸어요 ㅋㅋ

 

돈까스느 딱 기본에 충실한 스타일이고

바삭한 튀김과 담백한 소바가 잘어울려서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아이와 함께오신다면 아이 메뉴로 좋을 것 같아요^^)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그리고 현재 네이버 리뷰 이벤트로

콩물을 한 잔 맛볼 수 있는데요~!

 

100% 국산콩을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진하게

갈아낸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한입 마시는 순간

고소함을 넘어서 진~한 콩의 풍미가 확!! 느껴졌네요

 

오히려 다음에는 소바 말고 콩구수를 제대로 먹으러

와야겠다고 생각들 정도로 엄청 고소했습니다

 

 

데프콘이 인정한 60년 전통의 여름 별미 <메밀소바> 맛집

 

 

밀키트와 택배 판매도 함께 하고 있어서

전주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ㅎㅎ

 

(그래도 제 생각이지만.. 밀키트보다는 원래 식당가서

먹어야 더 맛있는거 아시죠...?!)

 

전주한옥마을 근처에서 시원한 여름 별미 한끼 식사

찾고 계신다면 전주 3대 소바 맛집인 <메르밀진미집>

완전 강추드리고! 오리지널 소바와 땡초소바, 콩국수까지

한번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네요^^

 

 

 

 

 

 

2
0
댓글18
  • 프로필 이미지
    자랑스러운사슴B1883216
    소바에 돈까스 너무 좋은데요
    여름철에 딱 먹기 좋네요 
  • 자랑스러운사슴M714716
    메밀소바 맛집 가보고 싶네요 
    메밀소바 시원하고 맛있겠네요 
  • 믿음직한미어캣R218438
    메밀 소바 너무 맛있어요
    여름철 별미죠
  • 겸손한데이지Y232482
    데프콘이 극찬했다니 정말 믿음직하네요 쫄깃한 면발에 시원한 육수, 여름에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있을까 싶어요 다음에 전주 가게 되면 꼭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프로필 이미지
    순수한악어E129337
    전주 사는 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이지요 여름에는 진짜 줄도 많이 서고 가격도 저렴한데 양이 정말 어마어마 한것 같아요
    다들 놀러오시면 진미집 꼭가더라구요 지점이 여러군데 있어 좋지요
  • 기쁜기린G117001
    메밀 소바 맛집을 소개해 주셨군요 저도 찾아가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뛰어난하마G116429
    요즘 같이 더운날에 메밀국수가 딱이더라구요ㅎㅎ
    저도 최근에 다른 브랜드지만 메밀국수 맛있게 먹고 왔어요.
  • 명랑한삵A116432
    데프콘이 인정할만 해보여요
    맛도리나보여요 
  • 바른멧날다람쥐E117039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정말 예술이에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함이 살아있습니다. 왜 이곳이 유명한지 알겠어요.
    
  • 강인한사과C212241
    메밀소바 맛집이군요
    가보고싶네요
  • 맑은곰W120508
    데프콘님이 인정한 메밀소바 맛집이군요 ㅎㅎ
    와.. 너무 시원하고 면발도 쫄깃해보여요~!
  • 마타타
    와.. 메밀소바 사진만 봐도 군침돌아요~
    가격도 너무 좋고 근처가면 꼭 들러볼게요!
  • 이국적인망고스틴O129765
    진짜 유명 맛집이죠 저는 소바를 안좋아하지만요
    아롱롱
    작성자
    오~ <메르밀진미집> 아시나요~?!
    현지 맛집이기도 하지요 ㅎㅎ
  • 뛰어난하마V1882729
    완전 메밀소바 맛집 포스네요
    너무 시원하게 맛있을꺼 같아요
    아롱롱
    작성자
    맛집 포스 제대로 나죠~?!
    지금부터 먹기에 너무 맛있어요!
  • 기적적인자몽Q116955
    메르밀진미집 가보고 싶어져요. 땡초소바, 콩국수 먹어보고 싶어지구요 
    아롱롱
    작성자
    근처에 놀러오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
    땡초소바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