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정월대보름에 먹는 부럼

정월대보름에 먹는 부럼

 

안녕하세요 광주에 사는 20대 여자입니다

 

오늘이 정월대보름이라 호두를 까먹었네요

액운이 날라가는 느낌이에요

 

사실 이런거 잘 믿지는 않지만 그냥 먹는김에

이렇게 생각하는게 더 좋은거 같더라구요

 

다른분들도 다들 챙겨먹으셨는지 궁금하네요

 

0
0
댓글24
  • 이끌어내는고라니M1858196
    부럼 까드셨군요
    저는 오곡밥 먹었네요
  • 발랄한자두L210366
    정월대보름에 호두 먹으면서 액운 날린 기분 느끼는 것도 즐거운 풍습 같네요
    믿음과 상관없이 챙겨 먹으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겠어요
    
  • 빠른나무늘보W133092
    호두를 탁 깨면서 액운이 다 날라가는 느낌
    저흰 강정도 같이 먹었어요 
  • 유머있는바다H201957
    정월대보름이면 부럼 깨먹는 게 빠질 수 없죠
    견과류 챙겨 먹으면 건강에도 좋으니까 의미 있는 풍습 같아요
  • 고요한캥거루F127811
    정월대보름에는 부럼이죠~
    저는 못먹고 지나갔네요
  • 프로필 이미지
    밝은펭귄W121002
    부스럼 나지 말고 잘지내라고 호두까서 먹네요
    귀밝이술도 먹어야해요 
  • 혁신적인계피S126135
    부럼을 챙겨드시는군요 
    저는 한번도 안 챙겨봤어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정월대보름에 잘 챙겨드셨어요!
    보름날에는 부럼 깨물어야지요 
  • 신나는바나나P100040
    정원대보름이라 호두 챙겨드셨네요
    저는 챙겨먹지 못했어요 ㅠㅠ 
  • 신선한람부탄G210367
    저도 나물이랑 이것저것 챙겨먹었네욬ㅋㅋ
    너무 맛있더라구요
  • 심쿵하는앵무새M116924
    너무 고소한 부럼
    부럽네요
  • 프로필 이미지
    순수한악어E129337
    정월 대보름 의 부럼 까기를 제대로 하셨네요
    저도 덕분에 호두와 땅콩을 챙겨 먹었어요
  • 현명한장미G131379
    남이 깨 주는 게 더 맛있는 거 같아요. 호두 보니 생각나네요.
  • 바른멧날다람쥐J127839
    저도 먹을걸 생각만 하고 지나갔네요
    다음엔 기억해뒀다가 챙겨볼래요
  • 탁월한원숭이J216317
    저도 정월대보름에 호두 먹었습니다.
    평소에 이런걸 챙겨먹지는 않지만 이번에는 먹어봣어요 ㅎㅎ.
  • 믿음직한미어캣R218438
    정월 대보름 호두 부럼 깨셨네요
    전 땅콩 깨먹었어요
  • 무한한오리T227820
    올해는 뭐가 바빴는지 대보름도 잊고 지나갔네요
    늦었지만 저도 챙겨먹어야겠어요
  • 겸손한데이지K224282
    정월대보름에는 부럼을깨자 하면서 어릴때부터 견과류를 많이 챙겨먹었네요 ㅎ
  • 상냥한벚꽃O207583
    부럼은 꼭 먹어야해요 호두 땅콩 까먹는 재미가 있어요
  • 낭만적인라일락B112980
    오늘 정월대보름이라 오곡밥도 먹고 나물도 먹으면서
    가족들과 즐거운 식사를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