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의 시작을 알린

11월을 시원한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습니다!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사당역에서 출발해서 예술의전당까지 가는 러닝코스인데

거리는 왕복 7km 가량 됩니다 ㅎㅎ

도로 바로 옆인데도 사람들이 뛰는걸 종종 봤기때문에

저도 이 러닝코스로 뛰어봤는데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러닝코스 길은 아스팔트에다가 도로가 바로 옆에이에요

 

다만 바로 옆쪽이 우면산에서 내려오는 산자락이

이어져있어서 푸릇한 풍경이 좋더라고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초반엔 언덕이 그리 심하지 않아서 뛸만했는데

중간쯤 오면 우측에 길이 하나나오거든요..?

이곳으로가면 방배 체육공원이 있어요 ㅎㅎ

 

풋살장이 있어서 축구하는 분들도 많고

트랙도 있긴해서 몇번 다녀온적 있네요!

 

근데 트랙이 엄청 좁고 한 바퀴가 350m정도였고

한쪽은 트랙이 네모네서 뭔가 러닝하기에는 조금 애매했습니다 ㅋㅋ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11월 되자마자 뛴 러닝 !

날씨가 정말 구름 한점 없이 쨍한 하늘을 볼 수 있었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뛰다보면 중간에 스타벅스가 나오는데요

이 스타벅스를 지나갈때마다 커피 한잔하고 싶은생각이

강렬하게 들었어요 ㅋㅋ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좀 더 올라가면 교육연수원이 나오는데

이제 조금만 더 가면 제일 어려운 오르막이 끝이에요~

 

이때쯤 피곤한 날에 뛰면 심박수가 엄청 올라가는데

컨디션이 괜찮았는지 심박수가 좀 안정적이여서

기분까지 상쾌^^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사당역 -> 예술의전당 러닝코스에서

얼마 없는 평지코스에요 ㅋㅋ

 

잠깐이지만 몸이 회복되는 구간이니 

이 구간에선 마음껏 즐긴답니다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뛰다보면 서울 둘레길 팻말도 볼 수 있어요 ㅎㅎ

작년에 둘레길 다 돌고 벌써 1년이 되버렸네요 ㅠㅠ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잠깐의 평지길을 지나면 곧이어서

짧은 언덕 구간이 다시 나옵니다..

 

그래도 여기는 길지 않아서 그리 힘들지 않았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우면산 무장애길!

 

이곳으로가면 우면산으로 갈 수 있는데 지난번에

한번 가봤더니 정상이 공사중이라서 전망도 못보고

돌아왔었거든요 ㅠㅠ

 

지금쯤이면 다 끝났을듯 싶어서 주말에 가보려고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우면산 무장애길을 지나면 이제 오르막은 끝입니다!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이제 내리막길인데 국립국악원이 먼저 반겨줍니다 ㅎㅎ

 

그래도 이정도면 거리조성이 깨끗하게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만연한 가을 낙엽을 밟고 뛰는 러닝 너무 힐링되죠~?!

 

내려가다 주차장이 보이면 우측으로 들어가서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쪽으로 들어갑니다

 

내부로 안들어가고 쭉 직진해서 입구까지

가도 거리는 비슷해요 ㅎㅎ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생각보다 가까운 예술의전당~~

나들이 나온 사람들도 꽤 많이 보였어요 ㅎㅎ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오페라하우스를 기준으로 우측으로 돌아가서

한 바퀴 돌고 되돌아가는 루트에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풍경이 생각보다 괜찮죠? ㅎㅎ

 

가을이라 단풍도 곳곳에 보이고

감나무도 볼 수 있었네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이제 예술의전당을 나와 다시 사당역으로 돌아가는데

 

우면산 무장애길을 지나 내려왔던 길을 다시 올라가야해요ㅋㅋ

그래도 여기만 잠시 지나면 계속 내리막길이니 

제 자신에게 희망고문을 계속 하더라고요 ㅋㅋ

(버텨!! 조금만 버티면 천국이올거야!! 하면서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지대가 높아서인지 내려가는데

사당역까지 다 내려다보이는 풍경을 볼 수 있어요 ㅎㅎ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몇번 이 코스를 뛰다보니까 이 코스로 뛰는분들이

생각보다는 많았어요 ㅎㅎ

 

근데 이해가 가는게 뛰어보니까 언덕이라 운동도 배가되고

특이하게 신호등이 하나도 없어서 한번에 쭉 달리기 너무 좋기때문이죠!

 

 

11월,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시작했어요

 

 

사당역까지 쭉 내리막길이라 상쾌하게 러닝 마무리~~!

11월의 첫 시작을 예술의 전당 코스로 러닝으로 시작했는데

몸도 마음도 개운하고 뿌듯했던 11월의 첫날이였네요!!^^

 

 

 

 

 

 

3
0
댓글35
  • 마음이따뜻한관중Y168990
    많이 춥지 않아서 러닝하면 좋더라고요!
    러닝 응원합니다:)
    마타타
    작성자
    맞아요~ 더추워지기전에 바짝 뛰어야지요 ㅎㅎ
    러닝 응원 너무 감사해요^^
  • 현명한장미O212679
    가을 바람 맞으며 달리는 러닝은 몸도 마음도 상쾌해지는 좋은 운동인 것 같아요
    사당역부터 예술의전당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을 러닝 코스로 괜찮아 보이네요
    
  • 기쁜기린J1710901
    사진보는데 런닝한것 같네요. 건강을 위하는게 최고입니다
    
  • 발랄한자두Y212566
    러닝하기 좋은 날이었네요
    11월 시작이 좋네요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긴 코스를 사진찍으며 열심히 달리셧네요
    요새 러닝 유행답게 저도 살살 달리고있습니다 ㅎㅎ 
  • 기쁜기린F214001
    가을 바람을 맞으며 달리면 상쾌함이 두 배가 되겠네요. 건강과 기분 전환을 동시에 챙기는 좋은 습관이에요.
  • 열린자두L1435954
    가을에 러닝하기 너무 좋죠
    상쾌하고 건강도 기분도 좋아져요
  • 창의적인비둘기X245121
    가을 바람 맞으며 러닝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상쾌하겠네요. 건강과 기분 전환 모두 챙기기 좋은 루틴이에요.
  • 상냥한벚꽃S890483
    상쾌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운동하면 하루가 활기차게 시작돼요.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좋은 습관입니다.
  • 아름다운양K872228
    러닝과 사진을 동시에 하셨군요
    능력자십니다.
  • art.m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서 낮에는 running하기에 딱 좋은 날씨예요
  • 이끌어내는고라니M207196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너무 좋아요. 마음이 덜 복잡해지는 풍경이에요.
    
    
  • 아낌없는안개꽃
    요즘 러닝 뛰기 좋은 날씨죠
    운동 자극 받고 갑니다
  • 믿음직한미어캣R218438
    러닝하기 좋은곳이네요
    요즘 날씨도 좋아서 너무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요즘 러닝하는분들 진짜 많네요
    운동 화이팅입니다 
  • 유머있는바다Z18257
    요즘 러닝 많이 하죠? 저는 러닝 하다가.. 
    요즘 게을러져서..ㅜㅜ 자극받아 운동 좀 해야겠어요
  • 호기심많은두루미H228633
    요즘 동네 곳곳에 시간 장소를 가리지
    않고 러닝하는 사람들 많더군요
  • 포근한꽃바늘Z129277
    러닝하기 좋은계절이예요 추워지기전에 가을을 만끽하세요 
  • 탁월한원숭이C129717
    마타타님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하루에 몇 보 걸으셔요? 저는 만 보 걸으려고 하는데 잘 안 되네요 ㅠ
    코스 보니까 2만 보 걸으실 것 같은데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L191984
    포천 아트밸리 너무 좋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