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만두의 계절이 왔네요~

남양주사는 40대 여성이에요~ 

남양주 어랑손만두에요~ 

어랑은 북한 함길도 꼭대기에 위치한 

촌동네 이름이래요~ 

그 마을에서 먹던 만두 맛을 그대로 재현했데요..

만두가 복주머니 모양인데~ 만드는 외와 먹는이가

모두 복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드셨데요!

저는 여기가면 꼭 먹는게 어랑뚝배기에요~ 

터진만두넣고 뚝배기에서 얼큰하게 끓여나오는데

겨울에 먹으면 뜨끈뜨끈~ 얼큰하니

너무 맛있어요~ 

만두국은 이북식이라 간이 심심하고 담백해요~

만두의 계절이 왔네요~만두의 계절이 왔네요~

0
0
댓글38
  • 호잇
    만두의 계절이 돌아왔죠
    손만두 정말 맛있겠어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맞아요~ 만두의 계절이죠~ 
  • 바른멧날다람쥐E117039
    이 맛집 덕분에 저의 미식 여행이 더욱 풍성해졌어요. 
    다음에 또 가서 새로운 메뉴 도전해볼게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남양주 오실때 꼭한번 들려보세요~
  • 독특한사포딜라S206761
    이곳의 특별한 소스는 정말 중독성이 있어요!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려서 매번 감동이에요.
    
  • 기쁜기린Q129201
    복주머니 만두에 담긴 마음이 너무 따뜻하네요 어랑뚝배기도 얼큰하고 뜨끈하게 먹기 좋겠어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그쵸~ 만두에 담긴 의미가 너무 따뜻하고 좋더라구요
  •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만두의 계절 이긴하지요 ㅎㅎ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겨울은 만두의 계절이죠~ 
    어랑만두 맛있어요
  • 프로필 이미지
    사랑스러운토끼F249205
    만두가 그동안 보던 만두랑 모양이 다르네요
    너무 맛있을거같고 신기하네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여기는 복주머니 모양인데~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아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만두 너무 맛있죠
    군침이 도네여 ㅎㅎ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겨울엔 만두 너무 좋은거 같아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M130184
    어랑손만두 투박해 보이는데 담백하군요
    만두 킬러인데 먹고 싶어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여기는 담백하고 고소하니~ 맛있어요
  • 유쾌한고양이I130204
    심심하고 담백한 맛이 요즘 좋네요
    만두가 너무 귀여워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나이가 드니까 저도 자극적이지않고 담백한게
    좋더라구요~ 
  • 즐거운사자L133900
    이북식 만두 맛나겠어요 
    쌀쌀해지면 국물 있는 요리 너무 좋지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맞아요 쌀쌀해지면 뜨끈한 국물이 좋더라구요
  • 애정어린아보카도P116862
    남양주 어랑손만두가 북한식 만두인가 보네요. 투박한것 같은데 손맛이 날것 같아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네~ 이북식 만두에요~ 담백하고 심심해서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 아름다운양B205228
    남양주 어랑손만두 이야기 들으니 만두 하나하나에 정성이 담긴 느낌이네요 복주머니 모양으로 만드는 마음까지 담겨서 더 의미 있는 곳 같아요 겨울에 어랑뚝배기 얼큰하게 먹으면 속도 따뜻해지고 만두국 담백함도 즐기기 좋겠네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주인자의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는 곳이에요~ 
    어랑뚝배기 너무 맛있어요^^
  • 프로필 이미지
    열정적인라임W116452
    어랑손만두라니 
    너무 맛있겠어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어랑손만두 맛있어요
  • 상쾌한너구리E116831
    남양주 어랑손만두 맛있겠어요. 어랑뚝배기도 맛있을것 같구요
    밝은펭귄L59202
    작성자
    이북식이라 담백해요~ 
    저는 어랑뚝배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어랑 뚝배기 얼큰할거 같아요 손만두라서 더 쫄깃하겟네요 
  • 발랄한자두Y212566
    만두의 계절이네요
    이북식 만두네여
  • 심쿵하는앵무새L126724
    만두가 큼지막하네요
    따끈한 국물에 어울리겠어요
  • 아낌없는안개꽃J214185
    맛있겠다
    추울때 더땡김
  • art.m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얼큰한 만둣국도 너무 맛있겠어요
  • 재치있는계단R1740634
    어랑손만두 복주머니 모양이 정성스러워 보여요.  
    겨울에 어랑뚝배기 얼큰하게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