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제1회 서울직업계고 학생 로봇 대회 개최된다고합니다.!

제1회 서울직업계고 학생 로봇 대회 개최된다고합니다.!
서울에 사는 50대 남성입니다.
깊어가는 겨울인데 학업(?)적 행사도 꾸준히 열리고  있군요.
20일인 오늘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덕성여대에서 제1회 서울 직업계고 학생 로봇대회(SSRC)가 열린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로봇 설계·제작뿐 아니라 전략·홍보·회계·팀 운영까지 수행하는 실전형 융합 대회라고 하구요. 직업계고,대학·산업체 등 9개 기관과 로봇, AI 교육 협력 성과를 공개하는 첫 행사라고 합니다.아주 의미가 있네요.
서울 직업계고 8개 팀(15교/170명)이 참가해  /FRC 2025 미션 ‘Reefscape’.로 경쟁한다고 하고 

우승팀 등 우수 학생들은 내년 3월 호주 지역 예선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고 하네요.
많은 인재들이 발굴되겠네요
과학쪽 인프라 지원도 꾸준히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0
0
댓글62
  • 강인한사과Q127641
    너무 멋있네요 학생들이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 강인한사과S116541
    미래 로봇 인재들의 열정이 정말 대단할 것 같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빛을 발하길 응원해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Y139584
    서울직업계고 학생 로봇 대회
    저도 한번 가서 구경해보고싶네요
  • 화려한프레리개A192222
    서울직업계고 학생 로봇 대회 기대가되는데요
    저도직접 구경 가보고싶네요
  • 기특한바다표범G125997
    다들 많이 참여 하겠네요
    많은 재능들이 펼쳐 지겠어요
  • art.m
    학생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인것 같네요. 많은 아이들이 참여 하면 좋겠어요.
  • 망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네요취지가 좋아요
  • 해리포터
    AI가 발전 하면서 이런 행사들이 더 생기는 것 같아요. 유익 할 것 같습니다.
  • 기적적인자몽C1576955
    학생들의 노력의 결과물이 보이겠네요.
    저도 한번 가서 구경하고싶네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오호 로봇대회도 있네여
    흥미로울 거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오 뭔가 머리좋은 아이들이 많을거같아요
    로봇대회같은거 구경해봐도 좋겠네요 
  • 이상적인삵N126894
    이제 진짜 완전한 ai시대인거같아요 학생들이 로봇대회까지 참여하다니 대단하네요
  • 사랑받는토마토T193968
    과학적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거같아요
    이런 행사 많이 잇엇음좋겟어요
  • 똑똑한복숭아Z126053
    와 학생들 넘 멋잇네요
    모두들 꿈을 위해 나아가는 모습 대단해요
  • 호잇
    학생 로봇 대회가 개최되는군요
    꾸준히 이 분야에 투자해주면 좋겠어요
  • 귀여운튤립U1510871
    로봇대회라니 정말 멋지네요
    아직 어린 학생들의 발전이 무궁무진하겟어요
  • 기적적인자몽C211955
    학생들이 참여하는 로봇 대회라니 정말 의미 있어 보여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 기분안좋은카네이션
    서울직업계고 로봇 대회가 열리는군요
    저런 대회가 많아져서 관심있는 학생들 많아지면 좋겠네요
  • 고요한캥거루H210511
    로봇대회라니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저도 궁금하네요
  • everydayday
    제1회 서울 직업계고 학생 로봇대회가 어제 진행되었군요.
    한국 대표로 뽑힌 학생들 정말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