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안녕하세요^^

경기도 수원에 사는 30대 여성이에요~

이제 올해가 하루밖에 남지 않았네요!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소개해드릴게요~!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광교 카페거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90-2

 

 

겨울에는 추운 날씨때문에 실내 장소를

많이 찾게 되지만 실내 공간만으로는 다소 단조로울때가 있죠~

그런데 '광교 카페거리'는 카페, 맛집이 즐비하고

산책하기 좋은 천변 거리가 함께 있어서

실내외 데이트를 즐기며 한 번에 여러가지를

즐기기 좋은 것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특히 지금은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장식을 볼 수 있어서!

 

걷고 또 구경하는 재미가 큰 시기입니다ㅎㅎ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주차는

광교카페거리 제1주차장 (이의동 1307-3)에

하시면 편합니다~!

 

저는 동네 근처라 걸어서 가지만

멀리서 오시는분들은 제1주차장에 주차하시면 편해요!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주차요금은

 

최초 60분 무료 + 이후 10분 300원

1일 최대 7,000원 

 

가게 앞 주차는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 '광교 카페거리'는 어떤 곳?

 

광교 카페거리는 광교역사공원과 

광교중앙공원 사이, 여천을 따라 형성된

카페 & 레스토랑 & 숍 밀집 골목입니다^^

 

주거 단지와 상권이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구조라 '동네의 편안함 + 도심의 활기'가

동시에 느껴지는 곳이기도해요~!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건물 1층은 상가, 위층은 주거 공간을 

이루는 형태라 골목을 걷다 보면 따뜻한

실내 불빛과 허밍같은 대화 소리 등 편안함이

함께 새어나오는 것 같아요^^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겨울 시즌 장식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가로등 조명과 어우러진 골목 전체 분위기가

밤이 깊어질수록 더욱 따뜻하고 낭만있게 느껴집니다ㅎㅎ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단연 '광교 카페거리'는 

카페 & 디저트숍 & 브런치 & 레스토랑 등

여러 분위기의 매장이 모여 있어

취향별 선택의 폭이 넓은 거리에요ㅎㅎ

 

산책하다가 가볍게 브런치 먹으러 가기도

좋고~ 가게 내부도 다 특색있게 꾸며놔서

산책도 하고 눈과 입도 즐거운 그런 거리랍니다~!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겨울 창가 자리에서 여유 보내어도 좋을 장소들이 많고

식사와 담소를 나누다 산책까지 이어지는

동선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있다는데 정말 큰 장점이에요~!

 

특히 겨울에는 시즌 음료와 겨울 한정 디저트가

곳곳에서 출시되어 겨울 산책의 설렘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눈 내린날의 골목 풍경을 사진 찍었었는데

저 날은 당시에 눈이 내린 직후라

골목 곳곳에 하얀 잔설이 남아 있었고

누군가 만들어준 작은 눈살마이 가로등

아래 서 있었어요 ㅋㅋ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차가운 겨울 바람 속에서도

가게 유리창 너머의 따뜻한 조명과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이어지는 겨울 풍경은

겨울이 주는 낭만적인 감정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거 같았어요 ㅎㅎ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은 '광교 카페거리'

 

 

그리고 '광교 카페거리' 산책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광교 카페거리는 골목 내부만으로도 산책할

요소가 충분하지만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멀게는

광교호수공원 또는 역사공원 방향으로 

짧게 이어 걷는 산책 코스도 추천드립니다^^

 

이번 겨울 따뜻하면서도 낭만적인 공간들이 많은

'광교 카페거리'에서 올 한해 마무리해보았는데 

내년이 더 기대되는 설렘을 가지고 산책 마무리했네요ㅎㅎ

 

 

 

 

 

 

 

2
0
댓글41
  • 낭만적인라일락L1816880
    예쁜 카페가 많네요 눈이 즐겁네요
  • 상쾌한너구리F128331
    광교 카페거리 이군요 좋네요
    기회되면 저도 가보고싶습니다
  • 해리포터
    광교에도 카페거리가 있군요. 예쁜 카페들이 많을 것 같아요.
  • 용기있는오디G1804063
    광교 카페거리 너무 좋네요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아요
  • 편안한키위N1804050
    정말 걷기 좋아보이네요
    광교 카페거리 가보고 싶네요
  • 애착이가는무궁화Y1774386
    카페 분위기 좋아보이네요
    광교 카페거리 정말 좋네요
  • 열린자두L1435954
    광교 카페거리 좋아보여요
    한 번 가보고 싶네요
  • xyJackal936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직접 가 보고 싶네요.
  • 고귀한뱀H207599
    메뉴가 기본에 충실해 보여요.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 존경스러운햄스터X244315
    예뻰 카페가 많으면 괜히
    기분어 좋아지#ㅓ라코요 ㅎㅎ
  • 기적적인자몽C211955
    광교 카페거리는 산책하면서 둘러보기 정말 좋죠. 연말에 천천히 걷기 딱 좋은 코스 같아요.
  • 아낌없는안개꽃E126685
    광교에 카페거리도 좋네요.
    가서 커피 한잔 하고싶네요.
  • 기쁜기린F214001
    광교 카페거리는 산책하기 참 좋죠. 연말에 걸으면서 한 해를 돌아보기 딱인 장소 같아요.
  • 이끌어내는고라니M207196
     음식 색감이 예뻐서 사진 찍기 좋을 것 같아요. 보기만 해도 끌려요.
    
    
  • 편안한키위I125550
    한 해 마무리하며 걷기 좋네요 낭만적인 공간들이 많은 거 같아요
  • 아름다운양K872228
    오 궁금하네요
    풍문으로만 들었어요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광교카페거리를 사진으로 제대로 담아주셨네요~
    이쁜카페도 많고 브런치도 즐기기에 딱이에요 ㅎㅎ
  • 눈부신늑대R874314
    광교의 카페거리를 추천해주셨네요. 시간내서 가보기 좋은곳같네요
  • 창의적인비둘기X245121
    연말에 산책하면서 한 해 정리하기 좋은 장소네요. 카페도 많아서 쉬어가기에도 좋아 보여요.
  • 상냥한벚꽃S890483
    광교 카페거리는 산책하면서 분위기 즐기기 좋죠. 연말에 천천히 걷기 딱인 곳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