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안녕하세요. 서울사는 50대 여자 사람이예요~~~

역시 겨울!! 하면 국물요리 아니겠어요??

 

남성역 백제갈비 사당본점은 무려 1979년부터 이어온 동작구 전통의 고깃집으로 소고기 돼지고기 다 맛보실 수 있구요. 여기 원래 최고의 메뉴는 양념갈비예요~~ ㅋ

 

워낙 매장도 넓고 쾌적해서 단체모임하기 딱 좋은 곳이긴 하지만...

역시 고기는 너무 비싸죠 ㅋㅋ

남이 내줄때는 고기 먹고~~

내 돈 주고 먹을 때는 갈비탕!! 근데 힝~~ 갈비탕도 이제 17,000원으로 올랐네요

내 월급 빼고 다 올라~~~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하여간 그래도 여기가 고기전문집이라 그런지 갈비탕에 고기도 정말 큼직큼직한 뼈가 4~5개 들어가고 고기도 엄청 실하게 붙어 있어서 먹고나면 와 잘 먹었다!! 소리가 절로 나온답니다.

국물도 아주 맑은 국이라 시원하고요~~~

 

어제는 동네 아파트 노인회에서 나눠준 갈비탕 쿠폰이 있어가지고(제꺼 아니고 엄마껀데;;;;;;;; 고기 안먹는 엄마 대신 제가 먹어요)

신나게 제가 몸보신 하고 왔어요.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저는 정말 어릴 때부터 이 백제갈비를 다녔는데요.. 

예전엔 결혼하면 음식을 집에서 해서 가기도 하고 하객이 결혼식장 말고 이동해서 갈비탕도 먹고 그랬잖아요.

저희 오빠 둘다 결혼 했을때 식사대접을 백제갈비해서 했었어요.

그만큼 동네에선 유명한 집이죠...

 

그때는 그냥 인테리어가 동네 좀 괜찮은 갈비집 수준이였는데~ 아드님이 몇년도에 물려받으셨나~~

하여간 그 뒤로 인테리어를 싹~~ 다시 하시면서 내부가 엄청 고급져 지고 예뻐졌어요.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이 기계는 뭔가 고기를 숙성시키는 기계인거 같죠??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메뉴판이예요... 앞에는 식사류 뒤에는 고기류~~~ 

아 나도 양념갈비 먹고 싶었지만은... ㅋㅋ

여름엔 삼게탕도 판매해요...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내부가 아주 넓죠 ? 아주 깔끔 합니다.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아주 깔끔한 기본찬... 김치/ 깍두기/ 피클/ 오징어젓갈.. (오징어젓갈 짜지 않고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어요)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참 맛있는데~~ 참 못찍어가지고 영~ 어설퍼진 갈비탕~~~

커다란 갈비가 4개나 들었어요.. 고기가 아주 야들야들...

구지 가위로 자르지 않고 뜯어먹어도 쇽쇽 뼈가 빠지고 고기도 잘 잘려요..

국물도 아주 깔끔한 맛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당면이 조금만 더 들어가면 더 좋겠따~~ 하는 바램은 있습니다만 ㅋㅋㅋ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왕만두도 시켰는데....옴마 너무 후딱 먹고 사진찍는거 까먹어서 하나 남았을때 찍었네요. 핫!!

히힛.. 왜 배불러도 만두는 자꾸 또 먹고 싶죵? 

어제 저녁부터 추워졌는데 따끈한 갈비탕 먹고 나니까 속이 뜨끈하니~ 좋더라고요...

역시 갈비탕은 보양식이야~~~

 

총총총 걸어서 집에 올라오는 길에~ 

우리동네 주민센터 새로 지었거든요..

완전 카페 건물 비쥬얼로 바뀌었는데~~ 입구에 세상 멋진 빛의 터널을 만들어 두어서 보여드릴려고 몇컷 찍어왔어요....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추운 겨울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남성역 백제갈비 갈비탕

 

소원종이도 휘날리네요....

요즘은 동작구 주민센터도 그렇고 동작구청도 그렇고 너무 럭셔리해지는거 같아요~~~ 

 

 

 

0
0
댓글48
  • 부드러운다람쥐W116530
    추운 날씨엔 뜨끈한 국물이 보약이나 다름없어
    고기가 실하게 들어있어서 든든한 한 끼야
  • 상쾌한너구리F128331
    갈비탕 정말 저도 좋아합니다
    추운겨울에 먹기 정말 좋은 음식이죠
  • 해리포터
     무려 1979년부터 이어온 동작구 전통의 고깃집이라니 ㅎㅎ 엄청 오래 됐네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고기는 역시 불판에 구워야죠 ㅋㅋ
    집에서 먹는것보다 나가서 먹는게 맛있어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국물요리도 좋구요
    고기도 최고죠 ㅎㅎ
  • 귀여운튤립Z246771
    정갈하니 잘나오네요 가족모임으로 좋겠어요
  • 신나는바나나L1817140
    오 갈비탕이랑 갈비 넘 마싯겟네요 저 소원종이도 하면 넘 좋을 거 같아요 코스로다가 ㅋㅋ
  • 잠재적인팬더S216719
    추운 겨울에는 역시 뜨끈한 국물요리가 최고죠
    맛있는 음식 잘 드시고 오셨네요
  • 애착이가는무궁화Y1774386
    추운날씨엔 따뜻한 국물이 최고죠
    갈비탕 먹고싶네요
  • 열린자두L1435954
    갈비탕 너무 맛나보이네요
    추운날씨엔 따뜻한 국물이 최고죠
  • 고귀한뱀H207599
     날씨 추워질수록 생각나는 맛집이네요. 소개해줘서 감사해요.
    
    
  • 기적적인자몽C211955
    갈비탕은 겨울에 먹으면 몸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이죠. 국물도 진하고 든든했을 것 같아요.
  • 존경스러운햄스터X945015
    갈비탕 국물도 깔끔해보이네요
    깍두기도 맛잇어보여요
  • 아낌없는안개꽃E126685
    추울땐 국물 요리가 땡깁니다.
    갈비탕 정말 맛나보입니다.
  • 마음이따뜻한관중D1474090
    맛있겠다
    갈비 땡겨요
  • 기쁜기린F214001
    갈비탕은 겨울에 먹어야 진짜죠. 국물 한 숟갈에 몸이 바로 풀릴 것 같아요.
  • 이끌어내는고라니M207196
    추운 날씨에 딱 생각나는 음식이에요. 저장해두고 참고할게요.
    
    
  • 빠른나무늘보W133092
    백제갈비 오래전부터 있었네요
    이전에 인테리어는 투박하던데
  • 기분좋은카네이션G244375
    갈비탕 국물 시원할거 같네요
    글도 길고 자세히 쓰셧네요
  • 아름다운양K872228
    글이 정성스럽네요
    기억해둘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