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추운 겨울엔 역시 순대국!

마곡사는 40대 남성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뜨끈한 국물 요리가 자꾸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추운 겨울날, 저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준 마곡역 순대국 맛집, '청담동순도리'에 다녀온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추운 겨울엔 역시 순대국!

제가 시킨 순대국은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데, 국물 맛이 정말 진하고 깊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건더기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먹기 전부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건더기를 먼저 먹는 것을 좋아해서, 고기를 건져놓고 국물부터 후루룩 맛봤는데요. 진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이 입안에서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0
0
댓글30
  • 강인한사과Q127641
    겨울엔 역시 순대국이죠 밥말아먹고 싶네요
  • 편안한키위R201850
    뜨끈한 국물 한 그릇이면 추위가 다 녹아내려
    고기랑 순대가 듬뿍 들어간 국밥이 갑자기 당겨
  • 신선한람부탄Z127067
    뜨끈한 국물 한 입에 몸이 사르르 녹아
    깍두기 올려 먹으면 밥 한 그릇 뚝딱이야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부드러운 순대와 머릿고기가 아낌없이 들어가 만족스럽네요  국물 반 건더기 반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푸짐한 양인거 같아요
  • 고요한캥거루F127811
    사골베이스면 진하겠어요!
    밥말아서 먹고싶네요ㅎㅎ
  • 잘생긴물소G122695
    순대국 맛있어 보여요 순대국 좋아하는데 먹으러 가고 싶네요
  • 용맹한파파야Y212956
    순댓국 시원해보여요
    이만큼 든든한게 없죠
  • 상쾌한너구리F128331
    순대국 추운날엔 역시 최고죠
    저도 요새 순대국 자주 사먹습니다
  • 요르레히요
    순댓국 이 먹음직스럽네요 너무 맛있어 보여요
  • 해리포터
    추운 날씨에는 역시 따뜻한 국물이 최고에요 ㅎㅎ 순댓국 맛나보여요
  • 아낌없는안개꽃J214185
    국물이 진해보여요
    맛있겠네요
  • 눈부신늑대R874314
    사골육수로 만든 순대국이군요. 진한 국물의 맛이 좋을거같네요.
  • 빠른나무늘보W133092
    보글보글 아직도 끓고있네요 ㅎㅎ
    김치에 고추랑 탁 먹으면 되겠어요 
  • 아침햇살88
      꿀맛 식사 부럽습니다. 영양 가득한 성찬으로 건강 챙기세요.  
  • 프로필 이미지
    사려깊은해바라기D117072
    김이 모락모락 나는 진한 순대국 한 그릇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깍두기 하나 올려서 먹으면 추위도 금세 잊힐 것 같습니다.
  • 신뢰할수있는망고123
    순대국 좋네여 ㅎㅎ
    뜨끈하니 딱이네용 ㅎㅎ
  • 호기심많은두루미U226133
    추운겨울에는 따뜻한 국물이 최고죠!
    저도 오랜만에 순대국 먹고싶어요
  • 경이로운호랑이F116813
    어제는 TV에서 백순댓국이 나왔었는데 순댓국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 프로필 이미지
    사랑스러운토끼F249205
    추운 겨울엔 역시 순대국이죠
    날이추우니 국밥류가 자꾸 땡기는거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순대국 너무 먹음직해보이네요
    국물이 정말 깔끔해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