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겨울철 따뜻한 한 끼, 마포 돼지갈비와 주물럭 추천해요..

*저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겨울이 되면 유난히 따뜻하고 든든한 음식이 생각나죠. 그럴 때 마포역 인근 음식문화거리에 자리한 돼지갈비와 주물럭 맛집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마포는 오래전부터 ‘먹자골목’으로 불리며 다양한 음식이 사랑받아 왔는데, 그중에서도 돼지갈비와 주물럭은 대표 메뉴로 손꼽힙니다. 숯불에 구워내는 돼지갈비는 겨울철 차가운 공기 속에서도 고소한 향이 가득 퍼져 입맛을 돋우고, 주물럭은 특유의 독특한 유래 덕분에 더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식당 주인에게 들은 이야기처럼, 고기를 바가지에 담아 소금을 넣고 ‘주물러’ 구워낸 것이 시작이었다니, 이름만큼 재미난 사연이 담겨 있죠.

마포역 1번 출구에서 토정로를 따라 걷다 보면 줄지어 있는 음식점들이 여행자와 미식가들을 반겨줍니다. 돼지갈비와 주물럭 외에도 곱창구이, 숯불 주꾸미, 닭도리탕 등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메뉴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즐거움이 큽니다. 특히 주물럭은 간단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자랑해 추운 계절에 따뜻한 술 한 잔과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는 만족감을 줍니다.

겨울철 마포 한강길 산책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도 딱 좋은 코스, 바로 마포 돼지갈비와 주물럭입니다. 역사와 이야기가 깃든 거리에서 맛보는 한 끼는 작은 여행의 추억이 되어줄 거예요.

 

 

 

 

 

 

0
0
댓글72
  • 신나는바나나K127640
    고기 너무 맛나보여요 고기냄새 맡고싶네요
  • 유머있는바다H201957
    달콤한 갈비 냄새가 벌써 나는 것 같아요
    든든한 고기 한 끼면 겨울 추위도 거뜬해요
  • 유머있는바다O116557
    지글지글 고기 굽는 소리가 들리는듯해요
    달콤한 갈비 양념은 언제 먹어도 훌륭해요
  • 활기찬거미Q1817693
    돼지갈비와 주물럭 너무 좋네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 기특한바다표범G125997
    돼지고기 맛있겠어요
    갈비가 너무 먹고싶네요
  • 용맹한파파야Y212956
    만족감이 클거 같아요
    갈비와 주물럭을 함께 즐길수있네요
  • 고귀한뱀G130599
    마포 돼지갈비와 주물럭 잡수셨어요?~~ 
    따끈따끈한 숯불 앞에 있으면 좋죠 
    
  • 백조
    마포구에 있는 돼지 갈비 맛집이군요. 달달한 돼지갈비가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 망고
    고기를 바가지에 담아 소금을 넣고 ‘주물러’ 구워낸 것이 시작이군용 ㅎㅎ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따뜻한 한끼 먹으면 속도 든든해져요
    그래서 추위도 덜 느끼게 되더라고요 
  • 용기있는오디G1804063
    마포 돼지갈비 너무 좋네요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 기똥찬여우A218118
    맛있겠네요. 정말 저도 먹고 싶어지네요
  • 뛰어난하마Z126729
    숯불에굽는 주꾸미도 있군요
    별미 일것같아요
  • 이끌어내는고라니M207196
    어쩜 이렇게 식욕을 자극하게 잘 찍으시는지 비결이 궁금해요. 오늘 본 음식 사진 중에 단연 압도적인 1등이에요.
    
    
  • 기적적인자몽C211955
    돼지갈비랑 주물럭은 겨울에 먹기 딱 좋은 메뉴죠. 든든하게 먹고 나면 추위도 덜 느껴질 것 같아요.
  • 독특한사포딜라J797261
    마포돼지갈비 맛집이군요 여ㅑ기 마싯겟네요 갈비는 웬만하면 마싯는 거 같아요
  • 귀여운튤립U1510871
    숯불 향 가득한 마포 돼지갈비는 겨울의 추위도 잊게 만드는 마법 같죠. 정겨운 사연이 깃든 주물럭 한 점에 따뜻한 정을 느끼는 저녁 되세요!
  • 아낌없는안개꽃E126685
    돼지갈비 정말 맛있어보여요.
    저도 가서 구워먹고 싶네요.
  • 둥둥댁1014
    마포가 고기로 유명한가봐요. 숫불갈비가 맛있어보입니다
  • xyJackal936
    주물럭은 안 먹어 봤네요. 먹으러 가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