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이에요^^
점점 더워지는 요즘 가족들과 함께
몸보신하러 '지호 한방삼계탕' 맛집에 다녀왔어요!
가족과 함께 가기에도 좋기때문에 소개해드려볼게요~~
'지호 한방삼계탕'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67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연중 무휴 , 라스트오더 21:30)
'지호 한방삼계탕'은 35년 전통의 대한민국 삼계탕 1등 브랜드로
이 가게의 슬로건이 "깨끗함과 건강을 담는다"에요 ㅎㅎ
그만큼 건강하고 깔끔한 식재료로 손님들에게 내어주고
삼계탕 맛집으로 소문이나서 점심 시간이면 자리가 꽉~~찹니다!
지하철 3호선 양재역 2번 출구로 나와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양재역점은 넓은 주차장이 강점인데요!
차로 오셔도 충분히 주차를 하실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호 한방삼계탕' 외부는 그레이와 화이트를 조합한
스타일로 굉장히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이죠~?!
(간판이 눈에 확! 들어와 금방 찾을 수 있어요ㅎㅎ)
식당의 한쪽 벽면이 아예 통유리창이라서 개방감이 있고
반대쪽은 상대적으로 어두운 느낌을 줄 수 있기에
창가쪽 자리보다는 조금 더 밝은 조명을 쓰고 있더라구요 ㅎㅎ
테이블 수는 2인석 6개, 4인석 11개, 6인석 1개 였고
6인석은 룸으로 되어 있어요^^
가족들과 오픈시간인 11시에 맞춰서 갔는데
30분만에 식당이 만석이 됐어요....
그래서 점심시간인 12시에 웨이팅이 생겼습니다!
자주 오셨던분들은 그걸 아니까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더라구요~
이 글을 보시고 가시는분들도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호 한방삼계탕' 메뉴 & 가격
한방삼계탕에도 종류가 엄~~청 다양해요!
건강, 미용, 얼큰, 옻, 들개, 녹두, 흑마늘, 능이 중에서 선택 가능하고
한마리 한방삼계죽도 있는 여기도 4종류나 있습니다!
곁들임 & 요리 메뉴도 떡갈비부터 편육 등등 다양하기 때문에
가족 외식 장소로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에요~~!
개인의 입맛에 맞춰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테이블 오더로 하면 됩니다ㅎㅎ
그리고 삼계탕 붉은 속살은 안심하고 드시라는 안내문이 붙어있는데
색소 단백질인 미오글로빈이 뭉쳐있거나 조리과정에서 열과 산소를 만나
반응하면서 붉은색을 띠게 되는 현상을 핑킹현상이라고 해요
100도이상 2시간 이상 삶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
저는 능이 버섯 삼계탕과 흑마늘 닭편육을 주문했어요~^^
음식을 주문하면 식전에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인생주를 제공해줍니다 ㅎㅎ
마셔보니 인삼향이 아주 진해 깜짝 놀랐어요 ㅋㅋ
그리고 알콜 도수가 낮아 취할 걱정 없이 마음 편히 마실 수 있었네요
능이 버섯 삼계탕은 닭고기, 쌀, 인삼, 능이버섯, 은행,
대추, 밤, 잣이 가득 들어가 푹 고아 만든 요리라 안맛있으면 안되는 요리죠~?!
특허받은 한방육수로 만들어 국물이 아~주 진하고
닭고기 맛과 능이향 모두 다 느껴지는 맛...!
그리고 건강해지는 맛...! 국물이 엄청 깊어요^^
다른 삼계탕집에 가면 삼계탕 먹을때 소금간을 하는데
여긴 하지 않아도 간이 딱 맞고 정말 맛있어요 ㅎㅎ
닭을 오래 삶아서 살이 후루룩 풀어져서
뼈를 발라내기도 편하답니다 !
발라낸 닭고기를 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에 눈에서 하트 뿅뿅~~~ 나와요!!^^
삼계탕으로 먼저 시동을 걸고 그 다음은 흑마늘 닭편육~~~!
이 흑마늘 닭편육은 닭발을 편육으로 만든 요리라서
닭발의 쫄깃함과 조금씩 들어 있는 연골이 오독오독
씹히는 맛도 아주 재미있어요 ㅎㅎ
색깔이 붉은빛을 띄고 있는데 이건 매운 양념이 들어있어서 그런건데요~
매콤한 양념맛은 너무 과하지 않은 아주 살짝 매운 정도의 맛이에요
저는 흑마늘 닭편육을 먹으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점이
바로 이 파절이에요 ㅋㅋ
파절이 양념에는 설탕, 식초, 간장을 섞어서 만들어
감칠맛이 너무 좋으면서도 매콤새콤달콤한게 너~~~무 맛있었어요!!
(이 파절이는 편육이랑도 잘 어울리지만 삼계탕하고 찰떡!)
처음에 파절이 없이 본연의 맛을 즐기다가 파절이를
한번 같이 먹었던이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버렸어요 ㅋㅋ
기본반찬으로 나온 김치 겉절이도 진짜 예술입니다 ㅎㅎ
시원하면서 아삭하고 마늘의 알싸한 맛이 제대로 느껴져요~
매일 직접 담그는 김치답게 아주 신선하고 달큰하니 맛있었네요
알마늘무침도 역시 매일 담그는 반찬이라
그런지 아주 신선하고 이것도 삼계탕과 곁들여 먹으면
입맛 완전 돋워주더라구요~!
마늘향이 엄청 진했고 아그작아그작 씹는맛도 좋고~
양념이 살짝 단맛이나서 전체적으로 잘어울리는 반찬입니다
깍두기는 김치를 담글때 넣고 담근건지 달달한 맛이 났어요~~
이게 반건조 오징어철머 어느정도 익어서 물렁한 식감과
아삭한 식감이 동시에 느껴지는데 삼계탕죽에 이 깍두기
하나 올려먹으면 진짜 엄지 척이랍니다^^
그리고 '지호 한방삼계탕'은 식사후에 마실
제호차를 제공하고 있어요~~!
제호차는 단오때 내의원에서 임금님께 진상한 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건강 한방차라 식사 다하고
마시면 입안도 개운하고 더 건강해지는 식후차였네요~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지호 한방삼계탕'
맛집을 소개해드려봤는데요~!
속이 든든하면서도 편안한 한 끼 찾고 계신다면
몸보신 메뉴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곳인 것 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