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광주 펭귄마을

광주 펭귄마을

 

안녕하세요 광주 사는 30대 남자입니다 사진 속 장소는 남구 양림동에 있는 펭귄마을이라는 곳이구요 가족들이랑 둘러보다가 오게 된 곳인데요 왜 펭귄마을이냐면 김동균 촌장님이란 분께서 이 동네에 큰 불이 나서 흉측해진 마을을 주민들이랑 함께 치우고 꾸미기 시작했는데 김동균 촌장님의 걸음걸이가 펭귄처럼 귀엽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 이 동네를 대표하는 펭귄마을이 되었다고 하네요 꽤나 유명해져서 사람들 많이 오더라구요 

1
0
댓글28
  • 이끌어내는고라니M1858196
    펭귄마을이라니 귀엽네요
    되게 정성들여 꾸며놓으셨네요
  • 발랄한자두L210366
    마을을 주민들과 함께 꾸며온 이야기와 펭귄이라는 귀여운 이름이 정말 따뜻하게 느껴지네요
    이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된 것도 충분히 이해가 가요
    
  • 기똥찬여우R116518
    귀여운 펭귄 보면서 힐링되겠어요
    아이들과 놀기에도 완전 좋네요
  • 아침햇살77
    뭐하는 곳일까요?
    팽귄이 이해가안가네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펭귄마을 너무 귀엽네요 ㅎㅎ
    돌아다니다보면 저런 펭귄 많이 볼수있는거죠 
  • 아침햇살77
    어떤의미일까요??
    광주에 펭귄마을??
  • 맑은곰B798808
    조형물이 너무 귀엽네요
    펭귄마을 신기해요
  • 원대한거북이P210410
    귀엽네요 이런곳이 잇군요 
  • 명랑한삵A125532
    우체통이 너무 귀엽네요. 펭귄 마을이라니 귀여워요.
  • 현명한장미G131379
    펭귄 마을이라니 궁금하네요. 이름이 너무 귀여운거 같아요.
  • 변치않는멜론V208459
    이름이 너무 귀여워요 펭귄마을이란게요
  • 신선한람부탄G210367
    펭귄마을이라니 너무 귀여워요!!
    저도 한번 가봐야겠네요!!
  • 뛰어난하마G116429
    여기가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에 있는 펭귄마을이군요!
    이 마을이 펭귄마을로 불리는 이유도 흥미롭네요~
  • 사려깊은해바라기I220372
    광주에 펭귄마을이 있군요 너무 귀엽네요 
  • 고요한캥거루F127811
    펭귄들이 너무 귀여워요~
    나중에 한번 가보고싶네요
  • 아낌없는안개꽃J214185
    너무 귀엽네요
    촌장님 별명이였군요
  • 창의적인비둘기G207221
    펭귄마을의 유래가 신기하네요
    의미있는 이름을 가진 마을이네요
  • 상냥한벚꽃C132083
    그러게요 반짝 하고 말줄 알았는데 은근 오래가네요
  • 프로필 이미지
    순수한악어E129337
    광주에 펭귄마을이라는 곳이 있군요  촌장님의 걸음걸이가 펭귄처럼 귀엽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니 촌창님 걸음걸이가 궁금해지네요 ㅎㅎ 너무나 훈훈한 이야기네요
  • 잠재적인팬더S216719
    광주에 이렇게 귀여운 마을이 있었군요 펭귄마을이라니 볼거리도 많고 사진찍기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