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안녕하세요

전남에 사는 50대 남성입니다.

전남 광주의 블루리본을 받은 맛집 !

또 전현무계획 방송에서도 나온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광주' 하면 애호박국밥집으로 유명한데

다른 타 방송사에서도 많이 나온 맛집입니다^^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명화식육식당>

전라남도 광주 광산구 평동로 421

 

영업시간 - 월~토 10:00 ~ 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 넓은 공터로 되어있고 조금만 늦어도

만차기때문에 만차면 도로 갓길에 주차해야합니다.

 

(광주송정역에서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거리가 있으니

꼭 자차로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제가 밥친구로 전현무 계획 프로그램을 자주보는데

딱.. 집근처에 제가 자주가던 맛집이 방송된거 아니겠어요 ㅋㅋ

(전현무계획 방송되기 전부터 이미 동네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맛집이였어요)

 

일명 '우동그릇'으로 불리는 용기가 넘치도록 제공되는

애호박찌개로 유명한 맛집이에요 !

 

예전에는 식육점을 함께 운영해서 식육식당이었으나

지금은 식당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식당에 도착해서 길고 긴 웨이팅줄을 보면서 넋놓고

있으면 대기순번이 뒤로 넘어가기때문에 빠르게 내부로

들어가 사장님께 대기표를 받으셔야 해요 ㅋㅋ

 

방송되기전에도 웨이팅이 길긴 했지만 이정도까지는

아니였는데.. 오전 11시 반쯤에 갔는데도 32번 대기순번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에 웨이팅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가시게되면 시원한 얼음물이라도 하나 챙겨가시고

2명이상 가시면 한분은 앞에서 기다리시고 한분은 차에서

시원하게 대기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30분정도 기다리고 12시 조금 넘어서 입장~

(약간 동네 현지인으로서 살짝 현타... 너무 인기가 많아진탓에ㅠㅠ)

 

입구 쪽에는 돼지고기, 김치, 쌀까지 모두 다~~!

국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기다림이 오래될수록 기대감은 더 커지죠 ㅋㅋ

매년 가서 먹어도 그 맛에 대한 기대감은 항상 있어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쭈욱~ 블루리본을 받아온 가게에요.

(21년도가 빠져있는데 아마.. 코로나시기때라.. 그때 타격을

받은거같습니다 제 예측으로는...?)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물은 셀프 ~!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명화식육식당>은 애호박국밥 단일 메뉴이기때문에

별도로 고민할거 없이 인원수에 맞춰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ㅋㅋ

 

웨이팅하면서 미리 인원수만 알려주면 되고

밑반찬도 5가지 나와요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식사 후 후식으로 먹는 알사탕~

저는 항상 먼저가면 미리 챙겨 놓아요 ㅋㅋ

다 먹고나서 바로 먹을 수 있게 !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애호박국밥은 단돈 1만원 !!

 

그릇에 국물을 가득~가득~ 완전 넘치게 주십니다 ㅋㅋ

뜨거워서 만지다간 손 대일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해요.

 

국물 땟깔 대박이죠~?!

안에 재료들도 완전 푸짐..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명화식육식당>은 옛날에 고기 판매했던

식육식당인만큼 고기가 국내산에다가 큼직큼직하게

아주 푸짐하게 들어가있어요 ㅎㅎ

 

애호박도 굵고~ 양이 어마어마해서 진짜 

대식가 아닌이상은 거의 남길 수 밖에 없는 양입니다..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밥에 슥슥 말아서 먹으면 밥알에 국물이 베어서

진~짜 맛있어요 ^^!!

 

애호박, 양파의 달큰한 맛과

고기가 식감은 부드럽고 담백한 맛,

고춧가루로 맛을 냈는데 너무 맵지 않고

국물이 진한~ 자극적인 맛이랍니다 ㅎㅎ

 

(보기엔 매워 보이는데 절~대 아니에요^^)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근고기 삼겹살 한점만큼 도톰한 돼지고기 한점

올려서 국물이랑 함꼐 한 입 먹으면.. 입안이 천국이되버려요 ㅋㅋ

 

전현무계획에도 나온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나름 대식가라 생각했던 저는 남은 애호박국밥이

아까워 겨우겨우 고기만 하나씩 건져먹었네요 ㅋㅋ

(작년에도 조금 남겼던 기억이..ㅠㅠ)

 

원래도 집에서 애호박찌개?를 자주 해먹는데

애호박찌개가아니라 국밥형태로 먹으니 느낌도 색다르고

매년 여름마다 가족과 함께 이열치열로 찾게되는

동네 맛집 '명화식육식당'이에요 ㅎㅎ

 

광주에 오시게 되시면 한번쯤은 꼭 ~!

맛보셨으면 하는 맛집입니다 ^^!!

 

 

 

 

 

 

 

2
0
댓글50
  • 이끌어내는고라니M1858196
    애호박국밥 첨 들어봐요
    무슨 맛인지 궁금해요
  • 발랄한자두L210366
    명화식육식당 정말 유명하죠 애호박국밥 맛있기로 유명한 집이라 꼭 가보고 싶어요 주차는 조금 불편할 수 있겠네요
    
  • 애착이가는무궁화P129186
    개인적으로 위치가 너무 좋지 않는 것 같아요 
    음식도 맛은 있지만 양이 너무 많아요
  • 포근한꽃바늘S213677
    전현무계획에서 보고 궁금했는데 현지인 인정 맛집이라니 더 땡기네요! 
    애호박국밥에 고기까지 푸짐하다니 꼭 가봐야겠어요.
  • 고귀한뱀J241199
    아~ 저도 여기 가본적 있어요~ 생각보다 작았어요~ 많이 주고 맛있긴 했는데, 한번 가고 말았습니다.
  • 미내
    맛도 맛이지만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좋네요.
  • 아름다운양P210228
    '애호박국밥' 동네 맛집 정보 감사해요 
    맛있어 보이네요 
  • 행복한강아지H218103
    저 여기 넘 가보고 싶더라구요
    애호박 국밥 너무 맛있어보여요
  • 프로필 이미지
    자유로운독수리J249207
    양이 진짜 엄청 푸짐하네요...!
    왜 많은 분들께 인기가 많은 곳인지 알겠어요 ㅎㅎ
  • 기분좋은카네이션Q130475
    사진만 봐도 내용물이 진짜 실하네요 아낌없이 넣어준게 보여요
  • 이국적인망고스틴O129765
    광주가 애호박찌개가 참 유명하죠 10년전쯤 한번 먹어본 기억이 나네요
    아롱롱
    작성자
    와~ 10년전에 이곳에 오셔서 드신건가요 ??
    대박..... 완전 찐 단골이시네요 ㅋㅋ
  • 프로필 이미지
    밝은펭귄W121002
    광주에 놀러가면 꼭 찾아다 봐야겠어요
    디저트사탕  예쁜 알사탕 맛도 있나요
    아롱롱
    작성자
    저 추억의 알사탕 모르시나요~??! 엄청 달고 알맹이가 커요 ㅋㅋ
    밝은펭귄님도 광주 놀러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대신.. 웨이팅은 생각하고 오셔야합니다 ㅠㅠ
  • 원대한거북이P210410
    전현무계획에 나온데로군요 감칠맛나고 진한 국물이라니 궁금해지네요 
    아롱롱
    작성자
    국물이 정말 진하고 성인 남성 한명도
    한그릇 다 못비울만큼 양이 엄청 푸짐해요 ㅋㅋ진짜 실제로 보시면
    양에 놀라실겁니다..
  • 현명한장미G131379
    현지인보다 외지인들이 인기인거 같아요. 가는 길도 어렵네요.
    아롱롱
    작성자
    방송타기전에는 현지인이 진짜 80프로? 정도 됐는데
    방송나오고나서는 외지인이 90프로가 되버렸네요 ^^
  • 마타타
    애호박국밥 비주얼 대박이네요.. 이곳이 식육식당을 했었어서
    그런가 돼지고기를 엄청 푸짐하게 넣어주시네요 ㅋㅋ
    성인 남성 한명이 다 못먹을정도로 푸짐하다니.. 와 .. 여기 꼭 한번 가고싶습니다 !
    아롱롱
    작성자
    비주얼 대박이죠 ㅋㅋㅋ 애호박 반+고기 반 애호박국밥입니다^^
    사장님께서 인심이 진~짜 좋으셔요 ! 재료를 아끼지 않고 푸짐하게 넣어주셔요
  • 맑은곰W120508
    애호박국밥이라니.. 찌개는 먹어봤는데 국밥은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ㅋㅋ
    국물을 많이줘서 국밥이 된건가여 .. 단돈 만원에 저렇게 고기가 가득 들어간
    애호박국밥을 먹을 수 있다니.. 나중에 날 잡고 먹으러가야겠어요 !
    아롱롱
    작성자
    찌개보다는 좀 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에요 ~ ㅎㅎ
    만원에 푸짐한 애호박국밥 드시러 놀러오세요~~ 고기가 진짜 밥 다 먹을때까지도
    계속 나오더라구요 ㅎㅎ
  • 자랑스러운사슴M714716
    애호박 국밥 너무 맛있겠네요 
    푸짐하고 든든하게 먹을수있겠네요
    아롱롱
    작성자
    저 한그릇 다 먹는사람 거의 못봤어요 ㅋㅋㅋ
    저는 여태 10번도 넘게 갔는데 1번 빼고는 다 남겼네요 ㅠㅠ 그만큼 양이 많아요
  • 변치않는멜론Q241859
    전현무 계획에도 나왔군요 이쯤되면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는데요
    아롱롱
    작성자
    작년쯤에 전현무 계획에 나왔었어요 !! ㅎㅎ
    변치않는멜론님도 드시러 놀러오시는건 어떠신가요 ~~??
  • 똑똑한복숭아Z128653
    돼지 김치찌개 같은 비주얼이네요
    국물이 엄청 진해보여요
    아롱롱
    작성자
    맞아요 약간 찌개같은 비주얼인데 국물이 많아서 그런가
    국밥으로 불리더라고요 ㅎㅎ 국물이 진짜 진하고 맛있어요 ^^!
  • 행복한강아지H218103
    저 여기 넘 가보고싶어요
    저도 요기 티비에서 봤어요
    아롱롱
    작성자
    티비에서 방송되는거 보셨었군요 ^^
    가족들과 함께 드시러 놀러오세요~~ 주변에 볼거리도 많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