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안녕하세요ㅎㅎ
전라도에 사는 50대 남성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 전주에서는 콩나물국밥이 정~~말 유명한데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맛집 소개해드릴게요~~
<현대옥> 전주본점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2길 7-4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 매일 00:00 ~ 24:00
<현대옥> 전주본점 건물은 2층으로 되어 있는데
2층은 콩나물 박물관이에요 ㅋㅋ
(콩나물에 진심인 현대옥...ㅋㅋ)
주차는 건물 앞과 옆쪽에 전용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고 제일 복잡한 시간인 평일
점심 12시 직전에 갔는데도 주차는 널찍하게 할 수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일 12시 직전에 갔는데도 손님들은
반 이상 차있었고 자리는 들어가면
안내해주셔서 그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ㅎㅎ
주말이나 12시 좀 지나서 오면은
대기가 있을 수도 있어요!!
매장이 엄청 넓고 오래 앉아 먹는 음식이 아니라서
회전율이 빠른편이에요
메뉴는 <현대옥>의 대표적인 메뉴인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이 있고요~
이 메뉴 같은 경우에는 팔팔 끓어 나오는 국밥과 다릴
적당한 온도라 뜨거운거 잘 못먹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수란도 따로 나와요 ㅎㅎ)
그 외에는 전주 끓이는식 콩나물국밥 메뉴가 있는데
취향에 따라 전통 직화식, 매운탕식, 맑은탕식 중에서 고를 수 있어요~
콩나물국밥이 입맛에 맛지 않는분들도
순두부찌개나 수육국밥, 시래기국밥, 곤드레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오징어 사리는 꼭 주문하세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줄 아시는데
따로 주문하셔야 하니 첫 주문할때 같이 주문하면
같이 푹~ 끓여져 나와요 ㅎㅎ
(여기서 팁 - 오징어 사리는 2명이서 1개 주문하면 적당합니다!)
저희 가족은 셋이 가서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9,000원 2개와
순두부찌개 10,000원 1개 이렇게 주문했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반찬을 가져다 주시는데
1인 1그릇에 담겨나와서 위생적으로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1인 1식사 주문하면
밥과 콩나물을 원하는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이외에도
깍두기, 김치, 김 등등 셀프 코너에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9,000원
토렴식으로 나온 콩나물국밥은 국밥 안에
밥이 말아져있어요 ㅎㅎ
오히려 적당한 온도에 토렴되어 나오다 보니
밥이 따로 나온 국밥과 다르게 국물이 걸쭉해진다거나
터텁해지지 않고 처음부터 다 먹을때까지 깔끔해요!
콩나물도 듬~뿍 들어가 있고요
밥 양도 꽤 적당한편이에요!
모자라면 셀프 코너 가서 추가하려고 했는데
먹다보니까 엄청 배불렀네요 ㅋㅋ
어른이 먹기에 매운맛은 전혀 안느껴졌고
깔끔하니 해장용으로도 아침식사용으로도
아주 괜찮아요^^!
그리고 같이 나온 수란은
국밥에 넣어 먹는것보다는
따로 먹는게 맛있어요 ㅎㅎ
잘라져 나온 김을 넣어서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콩나물이나 국물을
조금 넣어 떠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김이 짭짤해서 삼삼한 콩나물을
싸먹으면 더 맛있어요 ㅎㅎ
순두부찌개 10,000원
아이가 콩나물국밥 말고 다른 메뉴 먹는다길래
주문한 순두부찌개인데 <현대옥> 순두부찌개는
평소 먹던 얼큰한 스타일과는 달라요~
사진에서는 빨개보여도 얼큰하지 않고 순~한편입니다
메뉴 이름 자체도 순(한) 두부찌개 ㅋㅋ...
그리고 후식으로 먹기 좋았던
<현대옥> 본점 콩나물 아이스크림!!!!
가격은 2,500원이라 저렴한편이에요~~
약한맛과 강한맛이 있는데
처음이시라면 약한맛을 추천드립니다
콩나물 아이스크림 양은 입가심 후식으로
둘이서 나눠 먹기 딱 좋고 약한맛 기준으로
콩나물 향이 적당히 나는게 특이하니 정말 맛잇어요 ㅋㅋ
아이스크림 중간중간에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비 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메뉴로
<현대옥> 본점에서 콩나물국밥이랑 콩나물아이스크림 한번
같이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비 오는날 따끈따끈한 국물이 맛있는 콩나물국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