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안녕하세요ㅎㅎ

전라도에 사는 50대 남성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 전주에서는 콩나물국밥이 정~~말 유명한데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맛집 소개해드릴게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현대옥> 전주본점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2길 7-4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 매일 00:00 ~ 24:00

 

 

<현대옥> 전주본점 건물은 2층으로 되어 있는데

2층은 콩나물 박물관이에요 ㅋㅋ

 

(콩나물에 진심인 현대옥...ㅋㅋ)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주차는 건물 앞과 옆쪽에 전용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고 제일 복잡한 시간인 평일

점심 12시 직전에 갔는데도 주차는 널찍하게 할 수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평일 12시 직전에 갔는데도 손님들은

반 이상 차있었고 자리는 들어가면

안내해주셔서 그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ㅎㅎ

 

주말이나 12시 좀 지나서 오면은

대기가 있을 수도 있어요!!

 

매장이 엄청 넓고 오래 앉아 먹는 음식이 아니라서

회전율이 빠른편이에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메뉴는 <현대옥>의 대표적인 메뉴인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이 있고요~

 

이 메뉴 같은 경우에는 팔팔 끓어 나오는 국밥과 다릴

적당한 온도라 뜨거운거 잘 못먹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수란도 따로 나와요 ㅎㅎ)

 

그 외에는 전주 끓이는식 콩나물국밥 메뉴가 있는데

취향에 따라 전통 직화식, 매운탕식, 맑은탕식 중에서 고를 수 있어요~

 

콩나물국밥이 입맛에 맛지 않는분들도

순두부찌개나 수육국밥, 시래기국밥, 곤드레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그리고 오징어 사리는 꼭 주문하세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줄 아시는데

따로 주문하셔야 하니 첫 주문할때 같이 주문하면

같이 푹~ 끓여져 나와요 ㅎㅎ

 

(여기서 팁 - 오징어 사리는 2명이서 1개 주문하면 적당합니다!)

 

저희 가족은 셋이 가서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9,000원 2개와

순두부찌개 10,000원 1개 이렇게 주문했어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메뉴를 주문하면 반찬을 가져다 주시는데

1인 1그릇에 담겨나와서 위생적으로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ㅎㅎ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그리고 1인 1식사 주문하면

밥과 콩나물을 원하는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이외에도

깍두기, 김치, 김 등등 셀프 코너에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9,000원

 

토렴식으로 나온 콩나물국밥은 국밥 안에

밥이 말아져있어요 ㅎㅎ

 

오히려 적당한 온도에 토렴되어 나오다 보니

밥이 따로 나온 국밥과 다르게 국물이 걸쭉해진다거나

터텁해지지 않고 처음부터 다 먹을때까지 깔끔해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콩나물도 듬~뿍 들어가 있고요 

밥 양도 꽤 적당한편이에요!

 

모자라면 셀프 코너 가서 추가하려고 했는데

먹다보니까 엄청 배불렀네요 ㅋㅋ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어른이 먹기에 매운맛은 전혀 안느껴졌고

깔끔하니 해장용으로도 아침식사용으로도

아주 괜찮아요^^!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그리고 같이 나온 수란은

국밥에 넣어 먹는것보다는

따로 먹는게 맛있어요 ㅎㅎ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잘라져 나온 김을 넣어서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콩나물이나 국물을

조금 넣어 떠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김이 짭짤해서 삼삼한 콩나물을

싸먹으면 더 맛있어요 ㅎㅎ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순두부찌개 10,000원

 

아이가 콩나물국밥 말고 다른 메뉴 먹는다길래

주문한 순두부찌개인데 <현대옥> 순두부찌개는

평소 먹던 얼큰한 스타일과는 달라요~

 

사진에서는 빨개보여도 얼큰하지 않고 순~한편입니다

 

메뉴 이름 자체도 순(한) 두부찌개 ㅋㅋ...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그리고 후식으로 먹기 좋았던 

<현대옥> 본점 콩나물 아이스크림!!!!

 

가격은 2,500원이라 저렴한편이에요~~

 

약한맛과 강한맛이 있는데

처음이시라면 약한맛을 추천드립니다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콩나물 아이스크림 양은 입가심 후식으로

둘이서 나눠 먹기 딱 좋고 약한맛 기준으로

콩나물 향이 적당히 나는게 특이하니 정말 맛잇어요 ㅋㅋ

아이스크림 중간중간에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비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콩나물국밥&콩나물아이스크림> 맛집

 

 

비 오는날 더 맛있게 즐기기 좋은 메뉴로 

<현대옥> 본점에서 콩나물국밥이랑 콩나물아이스크림 한번 

같이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비 오는날 따끈따끈한 국물이 맛있는 콩나물국밥 추천드립니다^^!

 

 

0
0
댓글3
  • 당당한퀴니피그J1888923
    콩나물 아이스크림 넘 신기해요. 아이스크림에서 콩나물 맛이 날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저는 순두부찌개 땡기네요 ㅠㅠ 
    콩나물아이스크림 너무 특이해요! 
  • 혁신적인계피E116935
    콩나물국밥 맛있을것 같아요. 콩나물아이스크림은 신기한것 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