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장미O212679
인기 게시판 TOP 50
안녕하세요
서울 50대 여성 입니다.
서울 강남의 전통사찰 우면산 대성사에서 부정하고 삿된 기운을 물리치고 복을 기원하는 불교의 전통 불꽃놀이로 ‘정화의 불꽃축제’로 불리는 낙화(落火)축제를 연다는 소식이에요~^^ 11월8일 오후5시부터 낙화축제 및 산사음악회를 연다고 해요 산사음악회 너무 멋지지 않나요 요즘 더 추워지기전에 산사음악회 분위기 좋을것 같아요^^ 정화의 불꽃 낙화시연은 사찰에서 낙화봉을 제작하고 의식에 맞추어 낙화를 태우며 재앙소멸과 복을 기원하던 전통의례로 세종 영평사 불교낙화법보존회가 그 맥을 이어오고 있어 이들 회원들이 시연한다고 하네요.
낙화축제와 함께 대성사는 서울시민의 힐링의 시간이 될 산사음악회도 개최하고 칠갑산 주병선님, 국악가수 권미희씨도 오신다니 많이들 참여해보세요^^
0
0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