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가을빛이 짙어지는 요즘 제가 매주 목요일마다

양재천에 산책 및 러닝을 하러 나가고 있어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양재천'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동네에서 나와 양재천 산책길로 내려가는 길~

저는 이 길을 정말 좋아해요 ㅎㅎ

봄에는 벚꽃들로 예쁘고 가을에는 단풍으로 진짜 아름답거든요!

여기에 올때마다 제가 이 동네에 살고 있음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양재천 산책길에 들어오자마자 조금씩 뛰었어요ㅎㅎ

이렇게 양재천 산책길에는 내가 몇미터정도 뛰고 있는지

거리가 표시되어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저 멀리 보이는 아파트뷰와 이 양재천이

꼭 도심 속 작은 숲처럼 보이기도 하면서

대부분 서울 사람들은 한강 아니면 양재천에서

운동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걷다 보면 보이는 갈대숲길도 있는데

정말 이쁘죠 ?ㅎㅎ

 

저 앞에 걸어가시는 할아버님도 가을바람 쐬시러

나오신거같은데 이렇게 혼자서 산책하시는분들도

굉장히 많답니다!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조금씩 걷다보니 아까는 3.1km 정도였는데

한번 올때마다 거의 5km씩 걷는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여기를 따라 쭉 걷다 보면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양재도서관이 나오는데

여기도 저의 최애장소에요 ㅋㅋ

 

그래서 산책의 끝엔 항상 이 도서관을 가거든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저기 보이는 라탄 의자에 앉아 가을 바람 맞으며

뛰고 걷고 운동하느라 흘렸던 땀을 식히면서

경제 유튜브도 보고 집에서 챙겨온 믹스커피 한 잔 먹고 있으면

여기가 그냥 무릉도원이더라구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마음같아선 몇시간이고 앉아있고 싶은 곳 ㅋㅋ

그래서 운동하거나 길게 산책할때는 꼭 와서 쉬는곳이에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집으로 가는길에 단풍이 노랗게 물들고 은행잎이

바람결에 흩날리는 길을 걷다보니 길가에 우람하게 서있는

'양재천수변문화센터'를 발견했어요 ㅎㅎ

 

항상 그냥 지나치기만 했던 곳이지만 한번 들러볼까해서

들어가봤어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양재천 수변문화쉼터'

서울 강남구 논혀로22길 77

 

양재천 산책길에서 연결되는 길을 따라 올라가보았어요 ㅎㅎ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제 나이 50 중반.. 한참 꽃을 좋아할 나이죠 ㅋㅋ

붉게 활짝핀 꽃이 정말 너무 이뻤는데 이름이 뭔지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분 있으실까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길을따라 올라가면 바로 보이는 공간과

몇가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ㅎㅎ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통창 너머로 보이는 양재천의 가을 풍경 ~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한눈에 들어온건 넓은 통창 너머로 

펼쳐진 양재천의 풍경이었어요 ㅠㅠ

 

(여기를 왜 맨날 그냥 지나쳤는지..후회..)

 

햇살이 은은하게 비치는 공간에 푹신한 쇼파가 놓여있고

그 앞에 앉아 책을 읽거나 조용히 쉬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ㅎㅎ

 

'도심 한가운데 이런 여유로운 공간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시간이 잠시 멈춘듯한 평화로움이 느껴졌네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양재천수변문화센터 이용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위치는 양재천 산책길 중간! 도곡동 인근 구간에 있어요 ㅎㅎ

무료입장에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이 필요합니다^^

추천시간대는 오전 햇살 시간대나 해질녘 노을 시간대를 추천드립니다!

포토스팟은 2층 루프탑과 통창 앞 소파자리이니 

오셔서 가을 풍경 감상하실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책과 커피, 쉼이 있는 공간으로 양재천수변문화센터

안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있어요 ㅎㅎ

 

테이블, 편안한 1인 쇼파, 그리고 창가 단풍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자리는 특히 인기가 많았구요!

한쪽에는 주민을 위한 다얗안 프로그램 안내도 붙어있었고

독서 모임, 그림 클래스, 음악 프로그램 등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문화와 일상이 만나는 곳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네요! ㅎㅎ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쉼터 앞마당에도 넓은 공간이 있어 뭔가 가슴이

확~~~ 트이는 느낌이었네요 ㅎㅎ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루프탑에서 만난 또 다른 풍경~!

 

2층 루프탑으로 올라가 보니 탁 트인 시야에 감탄이 절로나왔어요 ㅎㅎ

노랗게 물든 나무들이 양재천을 따라 길게 이어지고

그 사이를 천천히 걷는 사람들의 모습이 평화롭게 어우러졌네요

 

루프탑 한쪽에는 의자들이 놓여 있어서 커피 한 잔 들고

가을 햇살을 즐기기 딱 좋을 공간이였어요!!

(전 이미 아까 텀블러에 담아간 커피를 다 마셔버렸.......ㅠㅠ)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양재천 산책길 + 수변문화센터, 완벽한 힐링코스로

양재천 산책길은 사계절 모두 매력적이지만 지금 같은 가을이

정말 최고의 풍경을 보여주는거같아요 ㅎㅎ

 

가벼운 운동을 겸해 걷다가 문화센터에 들러

잠시 쉬어가며 책 한권 읽는 여유까지~~ 코스대박이죠?!

 

양재천 산책길은 걷기만해도 충분히 좋지만

그 길 위에 이런 감성 공간이 함께하니 한 층 더 매력적이었고

다음번엔 커피를 챙겨서 루프탑에서 단풍을 더 오래 즐겨보고싶네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집으로 돌아오는 길~

양재천에서 올라오면 보이는 공원이에요 ㅎㅎ

이곳도 제가 참 좋아하는 공간인데 같은 공간에 있는데

햇볕이 바로 보이는 쪽 나무는 유난히 더 붉게 물이드는게

신기해서 처음 여기를 발견하곤 나무들을 번갈아가며

한참을 바라보곤 했었네요

 

 

붉게 물든 단풍나무로 가득한 '양재천' 동네 산책길

 

 

아파트에도 햇볕이 잘드는곳에 있는 나무는 유난히

더 붉고 예쁘게 물든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저는 이렇게 양재천에서 숨은 공간도 발견하고!!

가을 바람 맞으며 멋진 단풍 구경하고 왔습니다ㅎㅎ

 

 

 

 

 

 

2
0
댓글47
  • 대담한크랜베리F128669
    양재천 산책 너무 좋아보여요 걷기 너무 좋아보여요
  • 신선한람부탄Z127067
    양재천 단풍길이 가을 분위기 제대로 살려줘요
    천천히 걷기 좋은 동네 산책로 같아요
  • 발랄한자두Y212566
    양재천 산책하기 좋네요
    나중에 가야겠어요
  • 편안한키위N1804050
    양재천 산책길 너무 잘 되어있네요
    정말 산책하기 좋겠어요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가을에 이런 아름다운 곳을 방문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겠네요.
    가을의 색감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네요
  • 바른멧날다람쥐J127839
    집 주변에 이런곳이 있으면 좋죠
    운동하러 나가는것도 즐겁겠어요
  • 상쾌한너구리F128331
    양재천 산책길이 너무아름답네요
    이런산책길이면 매일 산책하겠어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Y139584
    양재천 산책길이 조성이 잘되어있네요
    이런길이라면 정말 걸을맛 나겠어요
  • 이국적인망고스틴C128365
    동네 산책길이 이렇게나 멋지다니 와 진짜 힐링될 거 같아요 너무 좋네요
  • 해리포터
    단풍 풍경 보면서 산책 하기에 딱 좋아 보이는 공원이네요
  • 잘생긴물소V136595
    추우면 뜨끈한 국물 자연스럽게 생각나요. 감자탕 글들이 여기 저기 요즈음 많이 올라와서 오늘 감자탕 저도 사먹었어요. 
    
  • 겸손한데이지
    여러 정보 감사합니다
    멋진 장소군요
  • 기적적인자몽C1576955
    동네 산책길이 잘 정비됐네요.
    기분 좋게 산책하면 힐링되겠어요.
  • 맑은곰W120508
    우와.. 양재천 산책길 진짜 대박이네요 ㅠㅠ
    풍경이 너무 이뻐서 여긴 꼭 가봐야겠어요 (메모해두겠습니다..!)
  • 아롱롱
    양재천 옛날에 한번 가본적 있어요~
    그때도 풍경이 이뻤던걸로 기억하는데 가을에 단풍 풍경도
    정말 멋지고 산책길도 여전히 좋네요^^
  • 무한한오리N227020
    양재천 진짜 산책하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봄에도 가을에도 참 예쁜 곳이네요
    마타타
    작성자
    봄에도 가을에도 정말 이쁜곳이에요^^
    단풍 지기전에 또 보러 다녀와야겠어요!
  • 기쁜기린Q129201
    양재천 전 벚꽃구경 갔는데 정말 넓고 이쁘더라구요 가을의 양재천 모습도 단풍으로 가득해서 산책하면 힐링되겠어요
    마타타
    작성자
    오~ 기쁜기린님은 벚꽃구경하러 오셨었군요 ㅎㅎ
    4계절 풍경이 다 이쁜 양재천이에요!
  • 기분좋은카네이션Q130475
    가을에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이네요 더 추워지기 전에 가야할거 같아요
    마타타
    작성자
    그래서 바짝 걷고있어요 ㅠㅠ
    11월말되면 너무 추워질거같네요
  • 고귀한뱀J241199
    양재천 동네 산책길 너무 좋아요. 가을에는 밖에 나가 걷고 싶네요
    마타타
    작성자
    가을에는 저도 밖으로 나가서 왠만하면 걸으려구요해요 ㅎㅎ
    풍경이 너무 멋지잖아요~!
  • 유머있는바다Q1658157
    양재천 산책길 좋은데요 산책하면 힐링될꺼 같아요 
    마타타
    작성자
    산책하면서 힐링 자동으로 되더라구요 ㅎㅎ
    콧바람 쐬기에 적합한 곳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