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이에요~!

올해 첫 눈이 내리고 다음날 찌뿌둥한

몸을 이끌고 몸과 마음도 환기시키고자

동네 근처인 '은평한옥마을'을 찾았습니다^^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은평 한옥마을'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193-14

 

 

동네 근처에 있어도 자주 못왔던 '은평 한옥마을'에

올해 첫 눈이 내리고 다음날 눈에 쌓인 한옥마을 풍경이

궁금해서 다녀왔어요~!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서울 시민, 동네 주민이 아니더라도 방문객

누구나 쉬우갈 수 있는 휴식공간인 '은평 한옥마을어울림터' 에요

 

(근데 전 쉼터가 있는지 저날 알았네요 ㅎㅎ..;;)

 

한옥마을을 조용히 혼자 산책하며 둘러보다가

진관사로 향했어요~!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진관사로 가기 전 봉은사 입구쪽으로 살짝 샜어요 ㅋㅋ

 

(아무도 없기에.....)

 

고요하고 적막하기까지 한 봉은사 초입길에

우두커니 서서 들려오는 새소리를 들으며 잠시 가마니가 되어봤습니다ㅋㅋ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내년 초봄에 향로봉 산행도 찜콩하고

 

진관사를 올때마다 읽게되는 백초월 스님과

진관사 태극기 이야기 ㅎㅎ

 

읽고 ~ 또 읽고 ~ 감사합니다.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눈 내린 경내를 조용히 사뿐사뿐 몇바퀴 돌고 돌다

이말산 테마길로 이동했어요 !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진관사를 빠져나와 직진으로 쭉 걸어

횡단보도를 건너면 이말산 테마길이 시작됩니다^^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중간중간 내린 눈이 녹아 살짝 미끄러운 구간도

있었으나 천천히 조심조심 걸으며 겨울 풍경을 감상했네요 ㅎㅎ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여성친화도시 은평구 여성테마길이기도 하고

조선시대 여성전문직 '궁녀'를 찾아가는 길 등등

 

입궁부터 출궁까지 구간별로 읽는 재미도 

있었던 조용한 산책길이였어요~^^

 

(물론 저는 진관사 방향에서 출발한 탓에 출궁부터 입궁순으로

역순으로 산책하긴했지만 너무 좋았답니다ㅎㅎ)

 

 

겨울 감성 + 고즈넉한 한옥 풍경에서 걷기 좋았어요!

 

 

짧은 거리이지만 근거리 산책으로도 손색이 없었고

구파발역 2번 출구쪽으로 내려가는 도중 

 

<흘린 술이 반이다>

 

'아직 함께 마셔야 할 술이

술병에 반쯤 남아있기 때문일까

흘린 술이 반이기 때문일까'

 

산책 끝자락에 이혜선님의 시가 적혀있는데 너무 좋았어요~!

 

겨울엔 쌩쌩 부는 찬바람에 움츠러 들기 쉬운 몸이

너무 찌뿌둥해서 첫눈 오고나서 바로 다녀온 '은평 한옥마을'이였지만

눈에 뒤덮인 고즈넉한 한옥 풍경도 멋졌고 조용히 혼자 사색하며

걷기에 좋았네요 ㅎㅎ!! 다음엔 가족들과 함께 다녀와야겠어요!

 

 

 

 

 

 

2
0
댓글38
  • 사랑스러운토끼X220005
    겨울 산책 참 좋아하는데 길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 심쿵하는앵무새I1789524
    눈이 내린 후라 분위기가 더 좋네요
    한옥마을의 아름다움이 보입니다
  • 용맹한파파야Y212956
    고즈넉한 풍경 좋아요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 편안한달콤K1492250
    은평한옥마을 겨울 풍경이 차분해서 같이 걷는 느낌이에요.
    눈 덮인 한옥 길 천천히 걸으면 마음이 조용히 가라앉을 것 같아요.
    
  • 상쾌한너구리F128331
    은평한옥마을 다녀오셨군요
    사진만봐도 힐링이 되는데요 너무좋네요
  • 애착이가는무궁화Y1774386
    한옥 너무 좋아요
    고즈넉한 풍경 멋지네요
  • 이국적인망고스틴C128365
    눈이 내려서 풍경이 더 멋지네요 사색하며 걷기 참 좋아보여요
  • 눈부신늑대R874314
    한옥만의 아름다움이 있지요. 사계절의 매력이 좋아요
  • art.m
    눈이 오니까 분위기가 더 낭만적이고 예쁘네요. 보기가 좋아요.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눈에 뒤덮인 한옥마을이 너무 고즈넉하네요
    혼자 걸으며 사색 즐기기도 좋아보여요
  • 근면한나팔꽃O212887
    은평한옥마을이군요 전 저기 너무할게없어서 실망했어요
  • 포근한꽃바늘Z129277
    눈내린 겨울풍경이네요 너무 멋있어요 
  • 섬세한낙타N126036
    빛축제 직접 보고싶네요
    궁금해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L191984
    서울 빛축제 멋있을 것 같아요. 직접 가보고 싶어져요
    
  • 겸손한데이지
     
    사진 정말 아름다워요. 
    멋진 풍경 잘 봅니다. 
  • 신뢰할수있는망고123
    고즈넉한 분위기네여
    너무 좋을듯 해요
  • 맑은곰W120508
    겨울 감성과 고즈넉한 한옥 풍경이 너무 멋지네요~
    은평한옥마을에 대해 잘 몰랐는데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 아롱롱
    은평 한옥마을 풍경이 엄청 고즈넉하네요~
    분위기가 완전 제 취향... 꼭 가봐야겠어요!
  • 편안한달콤K1492250
    은평한옥마을 첫눈 풍경이 글만으로도 고즈넉하게 전해져요.  
    겨울 감성 느끼며 조용히 산책하기에 딱 좋은 곳 같다 생각돼요.  
    
    마타타
    작성자
    글로도 고즈넉한 분위기가 느껴지셨나요 ㅎㅎ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
  • 유머있는바다Z133957
    한옥이 멋지죠
    눈내리니 더욱 멋있죠
    마타타
    작성자
    눈내리니 더욱 멋진 한옥이죠 ?ㅎㅎ
    또 눈 언제오려나요~ 또 보러가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