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얼어죽어도 '아아' 랍니다.

안녕하세요.

서울 구로구에 사는 40대 여성입니다.

기본적으로 몸이 찬 편이라 여름에도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데 비해서 다른 분들은 정말 '아아'를 드시더라구요.

먹으면 춥지 않냐고 지인에게 물어보아도 오히려 속이 짜릿하게 시원해서 좋다고 하는데,

정말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커피문화가 아닐까 싶더라구요.

 

얼어죽어도 '아아' 랍니다.

0
0
댓글50
  • 부드러운다람쥐W116530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는 진리이지
    속이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이 참 좋아
  • 해리포터
    저도 춥기는 추워도 카페 가면은 꼭 아이스로 주문 하게 돼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저도 원래 얼죽아였는데 포기요 ㅠ
    너무 춥더라구요 ㅎㅎㅎㅎ
  • 미여우랑랑I232618
    한국인들의 얼죽아 사랑 정말 대단하긴하죠.
    음식들에 맵거나 기름기 있는 것들이 많아서 입가심용으로도 많이 마시는 것 같구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아메리카노 맛있죠 ㅎㅎ
    얼죽아네여  ㅎㅎ
  • 똑똑한복숭아H1478453
    저도 그렇게 먹어요 요즘은 좀 힘들지만요
  • 고요한캥거루H210511
    저는 때에 따라 바뀌는데요 
    아아도 맛있긴해요 ㅎ
  • 신나는바나나L1817140
    얼죽아 시군요 ㅋㅋㅋ 저는 따아파!! 근데
    사진 시웓해보이네요 아아먹고싶당
  • 대담한크랜베리Q210269
    추운날인데 아이스를 드시는군요. 
    따뜻한 실내에서만 먹게됩니다
  • 잠재적인팬더S216719
    저도 한겨울에도 무조건 아이스만 마시네요
    정말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문화인것 같아요
  • 애착이가는무궁화Y1774386
    한 겨울에도 아이스군요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 귀여운튤립U1510871
    얼죽아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얼죽아파에용
  • xyJackal936
    저도 아아 좋아해요 맛있는 건 못 버리겠네요
  • 열린자두L1435954
    아아 너무 맛있죠
    고소한 매력이 있어요
  • 이국적인망고스틴S1510765
    저는 따뜻한거만 마셔요
    몸이 차면 안좋다고해서
  • 존경스러운햄스터X945015
    저도 몸이 차지만 아아만 마셔요
    뜨아는 너무 뜨거워서 못마시겟더라구요
  • 기적적인자몽C211955
    겨울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포기 못 하죠. 진정한 아아 사랑 인정입니다.
  • 아낌없는안개꽃E126685
    아직 얼죽아시라니 대단합니다.
    저는 이제 못 마시겠더라구요.
  • 기쁜기린F214001
    추워도 아아 포기 못 하는 분들 많죠. 이게 또 마시면 이상하게 더 당겨요.
  • 눈부신늑대A944714
    얼어죽어도 아아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추워도 아이스만 마시게 되는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