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이에요~~!

저는 대부분 제철 음식을 꼭~ 먹어야하는

먹는데 진심인 사람인데요ㅋㅋ

 

봄이 오면 꼭 생각나는게 바로바로 쭈꾸미에요^^

특히 3월 ~ 4월에는 알이 가득 들은 쭈꾸미를

맛볼 수 있답니다!! 알배기 쭈꾸미 맛집인 '대명수산' 소개해드릴게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대명수산'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9길 8

 

영업시간

월~토 15:00 - 23:00 (일요일 정기휴무)

 

 

매장앞에는 차 몇 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평일 오후 5시 30분 기준으로 웨이팅 없이

입장해서 먹었습니다 ^^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매장 밖엔 수족관에 붙어있는 쭈꾸미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ㅎㅎ 진짜 많더라구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가게로 들어오면 큰 메뉴판을 보실 수 있어요^^

 

붕장어 샤브샤브도 맛있어보였지만 ~

작년 봄에 먹었던 쭈꾸미가 생각나 간거라서

쭈꾸미 샤브샤브를 주문했어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식기류를 뜨거운 물이 담긴 스텐통에 담아주시는데

바쁜 매장에서 위생까지 신경써주시다니 이것만으로도

점수 100점 ^^...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쭈꾸미가 나오기전 육수와 채소들,

밑반찬들이 슈루룩~~ 나옵니다 ㅎㅎ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배가 너무 고파서 야채 먼저 넣었어요 ㅋㅋ

 

육수는 칼칼한 편인데 매운맛 러버한테는

완전 최상의 육수에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청양고추와 양파, 당근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ㅎㅎ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드디어 나온 쭈꾸미~~

봄 제철이라서 그런지 크기도 크고 힘이 어찌나 좋던지 ..ㅋㅋ

 

(낙지인 줄 알았어요!!!)

 

쭈꾸미는 보랏빛이 살짝 돌면 건져내면 되는데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질 수 있으니 잘 지켜보셔야해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잘 익은 쭈꾸미를 와사비장에 찍어 먹었어요ㅎㅎ..

부드럽고 진짜 맛있답니다~!

 

(여기에 뭔가 기름장까지 있으면 더 맛있었을거같아요 ㅋㅋ)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양파쌈에다가 쭈꾸미 + 마늘 + 갓김치 조합은

완전 꿀맛이에요 ^^

 

특히 갓김치가 진짜 킥!!

갓김치라 그런가 갓담근 김치맛(?)이 진짜 맛있었어요~

그리고 육수에 푹 익은 마늘도 꼭꼭 넣으셔야합니다!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쭈꾸미 힘이 진짜 좋죠 ~?!

쭈꾸미 다리가 저렇게 긴지 처음 알았어요 ㅋㅋ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쭈꾸미 영롱하다 영롱해 ~~

한마리 한마리 줄어들때마다 너무 아쉬웠네요 ㅠㅠ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먹고 있으면 쭈꾸미 머리를 따로 삶아서 주세요ㅎㅎ

총 7개 였네요 ~~!

 

쭈꾸미 머리를 자르면 먹물과 내장이 가득 들어있어요!

 

그리고 요즘 SNS에 알배기 쭈꾸미 먹는 영상들이 엄청올라오던데

진짜 꼬숩고 알 한입 가득 먹는데 입안에서 오독토독 식감이 최고!...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그리고 쭈꾸미를 다 먹고나면 칼국수 꼭 먹어줘야죠~~^^

 

생면사리와 만두사리를 추가했어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저는 퍼진면을 좋아해서 푹~~ 익혀줬어요^^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익어가는 동안 쭈꾸미 머리를 먹는데

완전 녹진하게 너~~~무 맛있었네요 ^^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추천드려요

 

 

다 익은 칼국수는 겉절이와 갓김치랑 먹으면 꿀맛!!

전분기가 더해져서 국물이 더 녹진해져서 국물이 엄청 진하고

텀블러(?)에 넣어가고 싶은맛이랍니다 ㅋㅋ 

 

(그.. 알죠? 겨울엔 어묵국물 텀블러에 넣고다니고싶은거..딱 그거에요..!)

 

알이 입안가득 씹히는 쭈꾸미도 마음껏 먹고~

거기다 깊고 진한 쭈꾸미 샤브샤브 국물에 칼국수사리까지!!

알배기 쭈꾸미 철 지나기전에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
0
댓글36
  • 고요한캥거루F127811
    칼국수샤브 대박이네요~
    풀코스로 먹을수있어요ㅎㅎ
  • 잘생긴물소G122695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재료가 신선해보이고 맛있어 보여요
  • 용기있는오디G1804063
    쭈꾸미 맛집 너무 좋네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Y139584
    재료들이 정말 신선해보이는데요
    기회되면 저도 가서 먹어보고싶네요
  • 화려한프레리개A192222
    알배기 쭈꾸미저도 먹어보고싶어요
    해산물들이 정말 신선해보여요
  • 신뢰할수있는망고G133147
    쭈꾸미 샤브샤브도 되게 별미죠 제철 쭈꾸미는 즐기지도 않고 연해서 좋아요
  • 애착이가는무궁화Y1774386
    알배기 쭈꾸미 너무 좋네요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R229384
    쭈꾸미 지금 제철이죠 통통한 쭈꾸미에 칼국수까지 완벽하네요
  • 아낌없는안개꽃J214185
    아 맛있겠다
    칼국수에서 졌음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요새 알배기쭈꾸미 철이라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저는 안먹어봤지만 이번봄 기회되면 먹으러가야겟어요
  • 산뜻한앵무새N155401
    쭈꾸미를 잘하는집이군요. 마무리 칼국수까지 완벽하네요
  • 맑은곰W120508
    와.. 샤브샤브 자체도 너무 좋아하는데 봄 제철 쭈꾸미 샤브샤브라니요 ㅠㅠ...
    너무 맛있을거같아요~ 여기 저장해놔야겠네요!
  • 아롱롱
    헐.. 알배기 쭈꾸미 진짜 오동통하네요 ㅠㅠ
    거기다 마지막 칼국수까지.... 너무 먹고싶어요!!
    마타타
    작성자
    알배기 쭈꾸미로 그냥 먹다가 마지막엔 당연
    국물에 칼국수사리 넣어줘야죠 ㅋㅋ진짜 맛있어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재료가 정말 신선해보이네요!!!
    풍성하고 가득하네요 
    마타타
    작성자
    재료가 많이 신선해보이죠~?! ㅎㅎ
    봄 제철 요리로 용감한포도님도 쭈꾸미 드셔보세요~!
  • 겸손한데이지K224282
    재료도 정말 풍성하니 너무 신선해보이네요 ㅎㅎ 
    마타타
    작성자
    양도 푸짐하고 진짜 배터지게 먹었어요 ㅎㅎ
    쭈구미도 아주 신선해요
  •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쭈꾸미 맛집 이라니 
    가서 먹어보고싶네요 !ㅎㅎㅎ
    마타타
    작성자
    서울 놀러오게 되시면 드셔보세요 ^^
    맛 보장이랍니다~~!
  • 고요한캥거루Q132711
     봄 제철 알배기 쭈꾸미 맛집
    감사해요 요즘 알쭈꾸미가 짱이군요 !
    마타타
    작성자
    알쭈꾸미가 SNS에서도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ㅋㅋ
    전 원래도 좋아했지만 3월 되자마자 먹으러갔네요
  • 프로필 이미지
    커피에우유
    쭈꾸미 맛있겠네요. 원래 봄이 쭈꾸미 제철인데~~  꼭 먹으러 가야겠어요!
    마타타
    작성자
    봄 제철요리로 쭈꾸미가 유명하죠 ㅎㅎ
    근데 4월이 가장 맛있습니다!
  • 착한블루베리O125345
    쭈꾸미 맛나게 잘 드셨네요
    먹고 싶어요
    마타타
    작성자
    엄청 배부르게 먹고왔어요^^
    이번주말엔 부모님 모시고 먹으러갑니다~
  • 혁신적인계피H1648935
    쭈꾸미를 이렇게도 먹을 수 있군요
    진짜 그 연포탕이나 샤브샤브 느낌이네요 저도 먹어봐야겠어요
    마타타
    작성자
    맞아요 연포탕 느낌도 나지요 ㅎㅎ
    그래서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진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