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소올푸드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우리동네에 김치찌개로 유명한 맛집이 있어요

양은냄비에 김치와 돼지고기가 통으로 들어 가서 끓으면 김치와 고기를 잘라서 먹어요.

푸짐한 고기도 마음껏 먹고 새콤 감칠맛 풍부한 국물도 맛있어서 밥 말아 먹으면 꿀맛이죠.

특히 두부와 겉절이를 같이 먹으면 고소하면서 신선한 봄의 맛이예요.

봄비가 내리는 날에는 더 생각나는 김치찌개 또 먹고 싶네요.

오늘 저녁 돼지고기 넣고 김치찌개 어떠셔요!

소올푸드 김치찌개!소올푸드 김치찌개!소올푸드 김치찌개!소올푸드 김치찌개!소올푸드 김치찌개!소올푸드 김치찌개!소올푸드 김치찌개!

0
0
댓글67
  • 사랑스러운토끼O116505
    칼칼한 국물 생각나는 메뉴네
    오늘 점심으로 딱 좋을 것 같아
  • 활기찬거미Q1817693
    김치찌개로 유명한 맛집이 동네에 있군요
    김치찌개는 언제나 옳죠
  • 강인한사과O1889341
    ​한국인이라면 역시 김치찌개 한 그릇에 밥 한 공기가 최고의 힐링이죠. 칼칼하고 진해 보이는 국물 색깔이 딱 제 스타일이라 탐나요
  • 편안한키위N1804050
    김치찌개 정말 맛있겠어요
    양도 너무 푸짐해보여요
  • 용맹한파파야Y212956
    한국인들의 소울푸드죠
    질리지않는 김치찌개 짱
  • 기특한바다표범G125997
    김치찌게 맛있을 것 같아요
    직접 끓여 먹으니 좋네요
  • art.m
    한그릇 먹으면 엄청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딱 한 식이에요.
  • 해리포터
    고기 엄청 크게 들어 가네요. 양 은이라서 더 맛있어 보여요.
  • 눈물나는하이비스커스Y139584
    김치찌개 저도 좋아하는데요
    사진보니 먹어보고싶네요
  • 화려한프레리개A192222
    김치찌개 언제먹어도 맛있죠
    저도 어제도 해먹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한국인에게 김치찌개는 진짜 소울푸드죠
    안좋아하는 한국인없는듯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인정합니다 ㅠㅠ
    완전 소울푸드죠 ㅠㅠ
  • 세련된허머스Z1301825
    김치찌개는 평생 먹을수 있을거 같아요
    먹어도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ㅎ
  • 마음이따뜻한관중B126890
    늦어도 너무 좋아해요. 정말 질리지가 않은 것 같아요.
  • 밝은펭귄L59202
    김치째개는 제 소울푸드이기도 하네요
    언제 먹어도 맛있고~ 질리지 않아요~ ㅎㅎ 
  • 둥둥댁1014
    진짜 국물이 시원해보이네요. 캬 먹고 싶어요
  • 고요한캥거루H210511
    김치찌개얼큰하니 밥도둑이겠어요
    든든하니 맛나겠어요
  • 자랑스러운사슴M714716
    김치찌개는 정말 사랑이지요
    밥도둑 김치찌개 먹고 싶어요
  • xyJackal936
    양푼까지 완벽하네요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 대담한크랜베리Q210269
    김치찌개는 언제나 옳죠
    수시로 먹어줘야하는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