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안녕하세요~^^

경기도 수원에 사는 30대 여성이에요!

제가 사는 수원 신동에는 원천리천을 따라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이 있는데

바로 '신동수변공원'이에요 ㅎㅎ

 

지금 현재 벚꽃이 맞개한 산책로 덕분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포근한 봄기운을 만끽하고 왔습니다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신동수변공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551-1

 

 

'신동수변공원'은 신동카페거리 옆에 위치해 있어요~!

맛있는 식사 후에 산책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할 수 있지만

주말에는 혼잡해서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ㅎㅎ

 

매탄권선역 1번출구에서 나와서 5분정도

걸으면 바로 '신동수변공원'이 나옵니다!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공원의 종합 안내도에요~^^

 

진입 및 휴게 광장, 다목적 운동장, 바람언덕,

저류지 생태연못, 잔디광장, 화장실, 바닥분수,

수국정원, 세족장, 맨발걷기길이 있어요 ㅎㅎ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지금은 따스한 봄이 되어 만개한

벚꽃이 너무 아름답죠~?!

 

벚꽃이 있는 산책로를 걸으면서

진짜 봄이왔구나~~ 몸소 느꼈네요ㅎㅎ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육교를 건너면 지혜샘 어린이도선관과

늘푸른공원이 있어요ㅎㅎ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산책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신동수변공원'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원천리천 옆에 산책로가 있습니다 ㅎㅎ

 

이 산책로를 따라 쭉~~ 걸으면

광교호수공원에 도착하게돼죠~

 

약 1시간정도 걸리는데

날씨가 좋아서 봄 풍경을 보며 걷는 재미가 있어요!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여기가 바로 '신동수변공원' 산책로에요~!

벚꽃나무가 산책로를 따라 쭉~ 있습니다ㅎㅎ

 

(어디 멀리 안가도 동네 근처에 이런 벚꽃길이

있어서 너무 행복하네요~)

 

바로 옆에는 수국정원이 있는데

수국이 화사하게 펴서 수국 보러와도 

좋을 공원이기때문에 봄에 오셔서

벚꽃 구경하며 산책하시고~ 여름에도 오셔서

수국 구경하시며 걷는걸 추천드려요^^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비가 주중에 오락가락 왔었는데도

잘 버텨준 벚꽃나무~~

 

그래도 산책길에 벚꽃잎이 흐드러지게

떨어져있었지만 이마저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낮에 방문해도 정말 예쁘지만

밤에 방문하면 또 다른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어요!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산책로 옆에는 맨발산책로도 있어요ㅎㅎ

 

맨발로 천천히 걸으며 산책을 하는것도

좋고 공원 입구 들어서기전에 이용안내 사항을

읽어보시고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반려동물과 산책하기에도 최고~!

 

(주말에 나와서 걷다 보면

10에 3은 반려견과 같이나와

산책하시는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신동수변공원'은 백년교까지 이어져 있어요^^

 

백년교를 따라 매탄권선역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바닥분수가 있는 곳 왼쪽에도

산책로가 있는데 이쪽에도 벚꽃이

아주 예~쁘게 폈어요^^

 

('신동수변공원'은 산책로가 다양해서

그날 그날 기분에따라 원하는 산책로로

걷기 너~무 좋습니다!)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바닥분수 왼쪽 방면엔 화장실이 있어요 ㅎㅎ

 

 

포근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신동수변공원'의 산책로를 전체적으로

보면 이런 모습이에요~^^

원천리천과 벚꽃이 함께 있는 공원의 모습인데

한적하면서도 여유로운 봄의 풍경을 자아내고 있죠~?!

 

사계절 중에서도 봄의 풍경이 유난히 짧게 느껴져서 그런지

따스한 봄기운 느끼며 요즘 걷는 재미도 있네요ㅎㅎ

여러분들도 예쁜게 핀 벚꽃과 잔잔히 흐르는 원천리천을

따라 봄 풍경을 즐겨보시는건 어떠실까요~?!

 

 

 

 

 

 

2
0
댓글38
  • 존경스러운햄스터S116515
    날씨 좋을 때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지
    나도 조만간 한번 다녀와 봐야겠어
  • 편안한키위R201850
    꽃 피는 계절에 산책하기 참 좋겠네요
    가족들과 조만간 한번 다녀올게요
  • 발랄한자두Y212566
    포근한 봄이에요
    지금을 만끽해요
  • 활기찬거미Q1817693
    산책로가 너무 예쁘네요
    걸으면 완전 힐링되겠어요
  • 강인한사과O1889341
    공원 산책로가 정말 잘 조성되어 있네요. 따스한 봄기운 느끼며 걷기 딱 좋은 곳 같아요.
  • 편안한키위N1804050
    신동수변공원 좋아보이네요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아요
  • 부지런한제비꽃Y127676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걷기 좋을거같아요
    공기도 맑고 날도 좋으니 자주 걸어야겟어요
  • art.m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의 공원이네여 ㅎㅎ
  • 해리포터
    하찬이 옆에 있어서 더 시원하고 기분 좋게 걸을 수 있겠네요
  • 신뢰할수있는망고123
    봄기운 가득이지요
    산책하기 좋을듯해요
  • 아롱롱
    신동수변공원이 카페거리에 위치해있네요~~
    점심쯤 가서 맛잇는 음식과 카페에서 음료 한잔하고
    거닐기 딱 좋겠어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음식도 즐기고~ 벚꽃도 보고~ 동선이 최고에요 ㅎㅎ
    포근한 봄기운 느끼기에 최고에요
  • 마타타
    원천리천과 벚꽃이 함께 있는 공원이네요~~
    신동 수변공원 메모해뒀다가 수원가게되면 꼭 들러봐야겠어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오오~ 마타타님 놀러오시는건가용?~
    원천리천과 같이 있어서 구경거리들도 많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믿음직한미어캣A117238
    수변공원이 너무 멋지네요
    산책하기에 동선이 조아보임
    맑은곰W120508
    작성자
    맞아요 동선이 아주 좋아요 ㅋㅋ
    그래서 저녁 먹고 요즘 산책 수변공원으로 가네요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수변공원에 산책하는 분들 많겟어요
    조성이 잘 되어있네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요즘 산책하시는분들 정~말 많아요 ㅎㅎ
    가족단위, 연인, 반려견 산책 등등 다양하네요
  • 낭만적인라일락
    공원 조성이 너무 잘되어있네요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아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산책하기가 넘 편해요 ㅎㅎ
    깔끔하기도 하고 봄풍경도 이쁘구요!
  • 창조적인장미I211870
    봄기운 가득이네여
    힐링 제대로 하세용
    맑은곰W120508
    작성자
    힐링 제대로 하고 왔네요 ^^
    봄기운 정말 가득하죠~?!
  •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신동수변공원' 
    엄청나네요 산책하기좋네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산책하기에 넘 좋은 공원이에요 ㅎㅎ
    수변을 끼고 있어서 봄바람이 엄청 시원해요~!
  • 즐거운사자L133900
    벚꽃 길 이쁘네요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군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산책하기에 딱이에요~~ ㅎㅎ
    요즘 벚꽃 구경하는맛에 산책하네요
  • 유머있는바다S133857
    수원 공원 소개 잘 보고 있어요
    너무 좋은 곳이 많아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감사합니다 ^^ 진짜 전국에 걷기 좋은곳들이
    너무 많죠~~ 다 걸어보고싶네요!
  • 무한한오리N227020
    산책로가 너무 예쁘네요
    걸으면 완전 힐링되겠어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산책로가 조성이 잘되어 있어요 ㅎㅎ
    걷기만해도 힐링가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