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안녕하세요^^

경기도에 거주하는 30대 여성입니다!

밤사이에 눈이 소~복하게 내렸는데

창밖으로 보이는 설경이 너무 예뻐서

오전에 광교호수공원을 다녀왔어요~

 

광교호수공원하면 보통 화려한 원천호수를

떠올리시는분들이 많은데 진정한 '물멍'과

산책코스 자체가 힐링인 '신대호수'는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신대호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27

 

운영시간

1년 365일 24시간 무료 개방^^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신대호수 공영주차장)

-최초 60분 무료, 이후 10분마다 100원이고

1일 최대 주차요금은 4천원입니다!

 

 

올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리지 않았는데요~

주말밤 사이에 눈이 한가득 내려 언제 또 올지 모르는

눈을 지금 아니면 못볼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봄이 오기전에 하얀 눈옷으로 갈아입은

'신대호수'의 하얀 설경길 겨울철 산책코스로 너무 좋더라고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신대호수' 산책하러 오실분들은

주차는 광교호수공원 3주차장(신대호수 공영주차장)에

하시는 것이 가장 가까워요~!

 

주차료는 최초 60분은 무료고

이후 10분마다 100원 이고

1일 최대 주차요금은 4천원입니다

 

(주차요금도 엄청 저렴한편이죠~?!)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입차시 차량 번호가 자동 인식되고 

출차시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내에 무인 주차 정산기가 있어서

미리 결제하고 나오면 편해요!!

 

'신대호수'는 야경도 멋진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니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기 좋은 장소랍니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신대호수'를 한 바퀴 산책하는데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았어요 ㅎㅎ

 

날씨가 다소 춥고 눈이 내려서 

사람들이 없을줄 알았는데 방한복을

입고 산책하는 동네분들이 많았네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종합안내판을 보니 '신대호수' 전체 길이는

약 4km 내외에요!

 

소요 시간은 사진도 찍고~

설경 풍경도 감상하며 천천히 걸으면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려요^^

 

날씨가 추워서 곳곳에 있는 벤치 등

쉼터에서 따로 쉬지는 않고 산책만 하다 왔네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신대호수'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명확하게

분리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산책이 가능해요ㅎㅎ

 

보행자도, 라이더도 서로 눈치보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배려가 넘치는 공원이랍니다~!

 

(저도 보행자 전용길로 사부작사부작 조심히 걸었네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자작나무 쉼터에 가기전에 어울터가 있는데

거기서 어떤 가족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더라고요ㅋㅋ

저처럼 설경을 구경하러 아침 일찍부터 나오신건지 반가웠네요

 

저는 아쉬워서 혼자 쌓인 눈을 모아다

하트를 만들었습니다 ㅋㅋ (잘만들었나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산책로 초입에서 만날 수 있는 어울터는

세련된 화이트 톤의 가림막과 벤치가 마련된

휴게 공간이에요^^

 

눈 덮인 광장에서 잠시 멈춰 서서 차가운

겨울 공기를 마시며 설경을 감상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눈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예쁘게 나온답니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제가 수원에 있는 많은 공원들을

가봤지만 안내판이 다 잘되어 있어요 ㅋㅋ

 

광교호수공원도 곳곳에 안내판이 있어서

시설물이나 내가 어디쯤 와 있는지 알 수 있게

알려줘서 산책하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산책로 곳곳에 설치된 빨간 우체통 같은 

스탬프 투어함을 찾아보세요 ㅎㅎ

 

스탬프 투어 안내도를 보니 '신대호수'와

'원천호수'까지 9개의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보물찾기하듯 스탬프를 찾아

산책하면 더 재밌을거같았어요~

 

수원 팔색길 중 '여우길'에 해당하는 구간에서

도장을 찍다 보면 산책의 재미도 두배가 될거같아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24절기 중 대한(1월 20일)이 지나 2월 4일이

벌써 입춘이네요~~

 

(이제 머지 않아... 봄이 금방 올거에요ㅠㅠ)

 

광교호수공원은 벤치와 파라솔 등

쉼터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사계절 내내

산책하기 좋은 곳이기도 해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나무 데크길을 따라 걷는 정겨운 다리는

호수위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산책이 가능하고

시야가 탁~ 트여서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답니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특히 겨울철에는 얼어붙은 호수 위로 쌓인 눈이

끝없이 설경의 극치를 보여주는데 너무 예쁘죠~?!

 

호수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는것도

힐링 그 자체더라고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하늘전망대에 오르면 '신대호수'의

전경과 광교의 고층 빌딩들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광교호수공원이라고 쓰인 액자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으셔도 뒤에 풍경이 멋져서

잘나오더라고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하늘전망대의 백미는 철쭉이에요~!

 

봄에 전망대가 핑크빛 철쭉으로 물드면 정말 장관이에요^^

 

지금은 '철쭉' 포토존 뒤로 하얀 눈이 덮인

고즈넉한 언덕이지만 하늘전망대 인근은 봄이되면

수만송이의 철쭉이 만개해서 분홍빛 바다를 이뤄요ㅎㅎ

 

지금의 은빛(?) 설경도 아름답지만

철쭉이 장관을 이룰 화려한 봄의 모습이

벌써부터 설레고 기다려지네요!!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신대호수'는 자연이 살아 있는 공원이에요ㅎㅎ

 

산책로 중간중간 설치된 안내판을 통해서

이곳에 서식하는 다양한 식물들을 알 수 있어요~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와 물억새, 그리고

물가에서 자라는 무늬큰고랭이가 겨울 호수를

잔~뜩 꾸며주고 있답니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날이 따뜻해지면 노란 꽃을 피우는

노랑꽃창포와 노랑어리연꽃, 그리고 호수 표면을

덮는 마름까지 '신대호수'의 수질을 맑게 해주는

고마운 식물들이죠~

 

우아한 자태의 쇠백로와 늠름한 왜가리,

밤에 활도하는 해오라기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눈 덮인 '신대호수'는 한 폭의 고요한 수묵화 같았어요~^^

 

뽀드득 밟히는 눈 소리와 함께 만나

동식물들의 이야기, 그리고 다가올 봄의 철쭉 소식까지~~!

 

'신대호수'는 사계절 내내 우리 수원 동네분들한테

각기 다른 선물을 주는 공원이기도하네요ㅎㅎ

 

 

설경에 반한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산책 코스

 

 

도심속에서 계절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는 광교 '신대호수'!!

길었던 한파가 지나 은빛 설경이 정말 멋졌던

'신대호수'에서 여러분들도 마지막 겨울 설경을

감상하며 걸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

 

 

 

 

 

 

2
0
댓글46
  • 활기찬거미Q251193
    눈 덮인 호수 너무 멋져요 정말 풍경 최고네요
  • 신선한람부탄Z127067
    눈 덮인 호수 풍경이 정말 예술이야
    사진으로만 봐도 힐링 되는 기분이야
  • 활기찬거미Q1817693
    신대호수 산책 코스 잘되어있네요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아요
  • 고요한캥거루F127811
    호수공원이 하얗게 됐네요~
    크게 봐서 장관이에요ㅎㅎ
  • 애착이가는무궁화Y1774386
    산책 코스 잘되어있네요
    산책하기 좋을 것 같아요
  • 편안한키위N1804050
    신대호수 산책 코스 너무 좋네요
    한 번 가보고 싶네요
  • 프로필 이미지
    사려깊은해바라기D117072
    설경 속 호수공원이라니 아름답네요. 
    산책하며 겨울을 만끽하셨겠어요.
  • 겸손한데이지
      좋은 곳 추천 감사해요 나들이 가기 참 좋네요  
  • 호기심많은두루미H228633
    완전 눈밭이군요 설경이 실제로
    보면 정말 아름답게 보일거 같네요 
  • 용감한포도P1851842
    우와 가을에 광교 가보고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 설경도 정말 멋지네요 겨울에도 꼭 가봐야겠어요
  • 아롱롱
    신대호수에 쌓인 눈과 풍경의 조화가 너무 멋지네요~
    진짜로 수묵화처럼 보이는 풍경 실제로 보고싶어집니다 ㅎㅎ
  • 마타타
    신대호수 설경이 무척 아름답네요^^
    자연이 정말 이쁜 장소같아요~
  • 기쁜기린V129601
    풍경이 기가막히게 좋으네요 보는데
    힐링이되는같아서 좋으네요
  • 망고
    주차장도 최초 60분은 무료니까 저렴 하네요 ㅎㅎ 가기 좋셌어요
  • 이국적인망고스틴Z1841065
    정성스러운 글과 사진 잘 봤습니다^^ 겨울 호수 매력적이네요
  • 무한한오리N227020
    풍경 너무 예쁘네요
    겨울에 너무 운치있고 가보고싶네요
  • 프로필 이미지
    믿음직한미어캣A117238
    눈이 쌓여 있어서 새롭게 보이는 풍경이네요
    여름에도 좋지만 겨울에도 좋은거 같아요
  •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신대호수' 산책 코스
    제대로네요 
    한번 가보고싶네요 !ㅎㅎ
    맑은곰W120508
    작성자
    경쾌한포인세티아님도 수원오시면 걸어보세요~^^
    기분전환도 되고 좋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이야 산대호수 정말 멋지네요
    다른 계절에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지네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봄에도 이쁘고 가을에도 멋지지만 전 겨울에 한표요!!
    고즈넉한 분위기가 넘 좋아요 ㅎㅎ
  • 착한블루베리O125345
    저도 전에 간 적 있는데 좋더라구요
    그 땐 봄이였어요
    맑은곰W120508
    작성자
    어머 착한블루베리님 신대호수 오신적 있으신가요 ㅎㅎ
    봄에도 풍경 너무 이쁜데 어떠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