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50대 여성이에요^^
저희 동네 근처에 <경찰박물관>이 있는데
어린이날 행사도 같이 하고 있더라구요~~
주말에 다녀왔는데 어른도 아이도 모두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소개해드려볼게요!
'국립경찰박물관'
서울 종로구 송월길 162
운영시간
화~일 - 09:30 ~ 17: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무료
우선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엘리베이터 타고 나와서
우측 횡단보도를 건너셔야해요~!ㅎㅎ
건너면 '경찰박물관'이 나오는데 건물에 들어오셔서
엘리베이테어 타고 4층부터 차근차근 구경하며 내려오시면 됩니다!
4층에 경찰역사실, 폴리스홀, 안내데스크가 있고
3층에 경찰이해&체험실, 기획전시실이 있어요^^
4층 안내데스크에는 공간안내도와 활동지가있으니
하나씩 챙기셔서 편안하게 둘러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활동지는 유아, 초등고학년 버전 2가지가 있어서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아요~!
활동지 하는 공간이 작게나마 있어서 정말 알차더라구요!
경찰복을 과거 사또옷부터 현대옷까지
다양하게 입어볼 수 있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체험이랍니다~^^
(경찰복 체험을 하며 아이들의 색다른 이색 체험이 가능해요!)
가슴표장도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했네요~^^
4층 한곳에서는 경찰 역사에 관련된 이야기를 볼 수 있었는데
어른인 저도 모르는 경찰 역사 스토리들로 되어있어서
어른들도 흥미롭게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였어요~!
3층 경찰이해&체험실이 있는데 3층에 진짜 재밌는게 많아요!!
4층에서는 역사에 관한걸 관람하는게 대부분이였다면
현장에서 활동하는 각 분야별 다양한 경찰의 모습과
실제 사용하고 있는 장비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과학 수사경찰, 교통 경찰! 사격 체험, 경찰 군무복 입어보기,
순찰자/경찰차 오토바이 탑승 체험 등을 통해 경찰이 되어보는
경험들을 해볼 수 있어서 아이들한테 정말 좋을 체험이랍니다^^
여기 다양한 경찰복이 전시된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어요~ㅎㅎ
천장에 드론이 달려 있어서 조이스틱으로 조정을 하면서
확대 인아웃을 하며 주변을 관찰할 수 있답니다 ㅎㅎ
(신랑이 아이에게 뒤통수에 손가락을 몇개 해놨는지
맞춰보라며 퀴즈를 냈는데 드론 조작을 통해 맞췄네요 ㅋㅋ재미 쏠쏠~)
그리고 보이스피싱이나 메신저 피싱 등 피싱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계가 있었는데요~
단순 사례 모음집 같은거여서 아이는 그것보다는
큰 핸드폰 자체에 흥미를 엄청 가졌네요 ㅋㅋ
그리고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나도 과학수사관'~~ 코너^^
가정집, 은행, 미술관에서 범죄가 일어나서
그 범죄를 수사하고 범인을 잡는 체험 프로그램이에요~!
어린 아이들이라면 잘 못할수도 있으니 옆에서
아빠나 엄마가 같이 범인을 잡는게 좀 더 수월합니다 ㅎㅎ
또 교통 경찰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요ㅎㅎ
수신호에 대해 알려주고 미션을 수행하면 그 미션 수신화에 따라
차가 멈추거나 통행을 해서 여러번 와보거나 실전 도로에서도
유익한 체험들이 많아서 강추 드립니다^^
신고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와 잘 안돌아가긴 했지만
위치와 상황을 설정하고 무전기를 들어서 신고내용을
직접 들어볼수도 있습니다^^
운전대는 장식이구요 ㅋㅋ
교통퀴즈를 보고 O, X 핸들 양쪽 버튼으로
어린이 교통 안전 퀴즈 맞추기를 할 수 있어요~!
시뮬레이션 사격장도 있는데 정해진 시간마다 운영하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제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화면으로 범인의 지문이나
발자국을 찾아볼 수 있는 체험도 있어요~
(저도 같이 찾아보는데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경찰 근무복 체험도 할 수 있는데
여자아이, 남자아이 다 성별대로 입어볼 수 있어요~ㅎㅎ
(경찰복 입히고 나서 기념샷 무조건 찍으시길 바래요 너무 귀여워요^^)
그리고 <나의 영웅, 우리의 경찰>이라는
작은 전시가 있어서 이것도 관람했는데 정말 뭉클하더라구요 ㅠㅠ
작년 8월 12일부터 올해 6월 28일까지
전시 예정이니 이 기간안에 오시는분들은
아이와 함께 관람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아이들과 부모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경찰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양해서 아이와 함께 <경찰박물관>에서 소중한 추억 만들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그리고 다 관람하시고 옆에 영천 시장이 있는데
영천 시장가셔서 떡갈비나 돈까스 드시는 코스도 추천드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