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maum_logo

5월에 먹기 좋은 요리 제철 '쭈꾸미'로 활기가득 보양식 좋아요

봄철 제철 쭈꾸미로 활기가득 보양식 다이어트해 보아요,,.

 

*저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사는 50대 여성입니다.

 

생주꾸미 1kg 청주 1 큰술(데칠 때 사용) 양배추 200g 대파 1 대 청양고추 4개 포도씨유(또는 식용유) 세척 : 설탕 1 큰술, 밀가루 2 큰술

*양념 - 고추장 4 큰술 굵은 고춧가루 4 큰술 가는 고춧가루 4 큰술 다진 마늘 6 큰술 원당 3 큰술 미림 6 큰술 굴소스 2 큰술 진간장 2 큰술 생강액 1 작은술 후추 1 작은술 물엿 2 큰술 참기름

▶ 조리 순서 1. 주꾸미를 물에 헹군 후 내장, 눈, 입을 제거합니다. 2. 설탕과 밀가루로 문질러 점액질과 불순물을 제거한 뒤 깨끗이 헹궈줍니다. 3. 끓는 물에 청주를 넣고 30초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뺍니다. 4. 양념 재료를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5. 양배추, 대파, 청양고추를 썰어 준비합니다.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배추와 대파를 볶아 따로 둡니다. 7. 팬에 양념을 살짝 끓인 후 주꾸미를 넣고 1분간 볶습니다. 8. 덜어 둔 채소와 청양고추를 넣고 가볍게 볶습니다. 9. 불을 끄고 참기름을 섞어 마무리합니다.

 

▶후기 봄철 제철 쭈꾸미로 만든 볶음은 매콤하면서도 달큰한 양념이 잘 배어들어 밥도둑 그 자체였습니다. 쫄깃한 식감과 아삭한 채소가 어우러져 식탁 분위기를 확 살려주네요. 특히 청양고추의 알싸한 매운맛이 입맛을 확 깨워주는 포인트였습니다. 

특히 양념을 10분 재워 둔 뒤 볶으면, 양념이 잘 배어들어 밥 한 공기를 금세 비우게 되더군요.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었을 때 풍미가 확 살아났습니다. 

**진짜 중요한 것은 조리 시간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쭈꾸미는 적당히 익혀야 질기지 않고, 신선한 느낌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수 있게 구워야 맛나요. 요리 과정에서 주꾸미의 색이 매력적인 붉은색으로 변하고 양념이 잘 스며들 때,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먹기에도 좋고, 술안주로도 제격인 메뉴라 강력 추천합니다!

 

봄철 제철 쭈꾸미로 활기가득 보양식 다이어트해 보아요,,.

1
0
댓글48
  • 활기찬거미Q1817693
    밥이랑 같이 먹고 싶어요
    쭈꾸미 제철이군요
  • 편안한키위N1804050
    지금 쭈꾸미 철인가봐요.
    낚시도 많이 가시더라구요.
  • 심쿵하는앵무새I1789524
    집에서 직접 만든 요리 먹음직스러워요. 제철요리만 먹어도 몸보신이 됩니다.
  • 편안한달콤K1492250
    쭈꾸미 양념이 진짜네요. 상암동 근처 살면 꼭 먹고싶어요.
  • 고귀한뱀G130599
    제철 쭈꾸미가 진짜 좋죠. 
    5월에 먹으면 좋을 보양 음식이에요 
    
  • 망고
    매콤한 쭈꾸미 흰밥에 가득 올려서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 세련된허머스Z1301825
    쭈꾸미 하면 전 술안주가 먼저 생각나네요 ㅎ
    소주한잔 쭈꾸미에 곁들이고 싶네요 ㅎㅎ
  • 상쾌한너구리F128331
    쭈구미 저도 좋아합니다
    사진보니 저도 먹어보고싶어요
  • 화려한프레리개A192222
    쭈꾸미는 언제먹어도 좋죠
    밥한그릇 정말 순삭이죠 진짜
  • 프로필 이미지
    용감한포도K136142
    조만간 쭈꾸미 한번 볶아먹어야겠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못찾겠어요 
  • 기적적인자몽C211955
    쭈꾸미는 봄철 보양식으로 정말 딱이죠. 매콤하게 볶아 먹으면 입맛도 확 살아나는 것 같아요.
  • 뛰어난하마Z126729
    요리를 잘 하시는군요
    제철재료로 만든 요리네요
  • xyJackal936
    5월에 쭈꾸미라니 진짜 딱이겠네요 저도 먹고 싶어요
  • 기쁜기린F214001
    제철 음식은 역시 다르죠. 쭈꾸미 보면 입맛도 살아나고 기운도 날 것 같아요.
  • 용맹한파파야K506356
    쭈꾸미가 5월이 철이였던건가요?
    한 3월부터 먹었던거 같아요
  • 자유로운독수리Z1881807
    5월에만 느낄 수 있는 쭈꾸미의 깊은 맛 덕분에 정말 든든하셨겠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보양식 드시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셨길 바라요.
  • 탁월한원숭이U116517
    주꾸미 넘 맛있죠 매콤한 주꾸미 먹고싶네요 
  • 눈부신늑대B1870814
    탱글탱글한 쭈꾸미 비주얼 보니 봄의 기운이 식탁 가득 전해지는 것 같아요. 제철 요리로 보양까지 챙기시는 센스가 정말 대단하시고 보기 좋습니다.
  • 상냥한벚꽃S890483
    쭈꾸미는 제철일 때 먹으면 더 쫄깃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매콤하게 볶아 먹으면 밥도둑이죠ㅎㅎ
  • 변치않는멜론V208459
    쭈꾸미 최고죠 보양용이에요